UPDATE : 2024-04-14 16:13 (일)
국립목포해양대 해사대학 전기 학위수여식 지난 26일 거행
국립목포해양대 해사대학 전기 학위수여식 지난 26일 거행
  • 호남취재팀
  • 승인 2024.01.31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 목포해양대
제공 목포해양대

 

국립목포해양대학교(총장 한원희)는 지난 26일 오전 11시 국립목포해양대학교 체육관에서 2023학년도 해사대학 전기 학위수여식을 거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학위 수여 대상자 및 수상자, 지역사회 관계자, 교직원, 재학생, 학부모 등 내외빈이 참석해 졸업생들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하였으며, 학사보고를 시작으로 학위증 수여, 각 부문별 시상, 명예박사 학위 수여, 총장 및 내․외빈 축사 순으로 진행했다.

이번 학위수여식에서는 해사대학 졸업생 총 367명에게 학위를 수여하였으며, 이와 함께 ▶성적우수상(총장상) 심소연(항해학부) 외 6명 ▶해양수산부장관상 김동건(해상운송학부), 민재현(기관시스템공학부) ▶해군교육사령관상 이주빈(해군사관학부) ▶해양경찰청장상 강동재(항해정보시스템학부) ▶목포시장상 배동현(기관시스템공학부) 등 41명의 졸업생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날 행사에서, 국립목포해양대학교 제6대 총장을 역임한 최민선 교수가 대학에 발전기금 2000만원을 기탁하였으며, 포코그룹 김귀동 회장에게는 국립목포해양대학교 발전과 해양 인재 양성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하여 명예경영학박사 학위를 수여했다.

한원희 총장은 축사를 통해 “그간 해양인재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을 경주해온 졸업생 여러분의 여정에 박수를 보내며, 물심 양면으로 뒷받침해주신 학부모님의 노고에도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 다양한 업무 현장에서 글로벌 해양리더로 성장해 우리나라가 해양강국으로 발돋움하는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축하와 격려의 인사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