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5-28 17:24 (화)
국토부, 시리우스항공에 신규 항공화물운송 사업면허 발급
국토부, 시리우스항공에 신규 항공화물운송 사업면허 발급
  • 물류산업팀
  • 승인 2024.01.29 2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국제공항 모습. .2015.3.19/뉴스1 ⓒ News1 이승배 기자
김해국제공항 모습. .2015.3.19/뉴스1 ⓒ News1 이승배 기자

 


국토교통부가 '항공사업법' 제7조에 따라 화물전용항공사 시리우스항공에 신규 항공화물운송사업 면허를 발급했다고 29일 밝혔다.

부산에 본사를 둔 시리우스항공은 김해공항-인천공항을 기반으로 미주‧유럽 등 중장거리 화물 노선을 중점 취항한다는 사업계획을 제출했다.

이에 국토교통부는 항공사업법 제8조에 따른 재무능력, 사업계획 적정성 등 면허기준과 제9조에 따른 결격사유 등에 대한 심사, 이해관계자의의견수렴 및 외부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면허자문회의를 거쳐 신규 면허발급을 결정했다.

이후 실제 운항을 위해서는 국토교통부의 안전운항증명(AOC·Air Operator Certificate) 등을 획득해야 한다.

국토교통부는 향후 운항증명(AOC) 검사 과정에서 항공안전에 소홀함이 없도록 운항‧정비규정, 운영기준 등 서류검사와 시범비행 등 현장검사를 거쳐 인력‧장비‧시설 등 안전운항체계 전반에 대해 면밀히 살펴볼 예정이다.

백원국 국토교통부 제2차관은 "시리우스항공은 김해공항에 중점 취항할 예정이고 나아가 가덕도 신공항 취항도 희망하는 만큼 지역 화주의 물류비용 절감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중장거리 화물노선에 새로운 공급자가 등장해 경쟁을 활성화하고 우리 수출입 기업에 다양한 선택권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뉴스1에서 제공하는 기사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