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8 18:20 (일)
SK텔링크, '해경 위성통신망 성능개선 사업' 완료
SK텔링크, '해경 위성통신망 성능개선 사업' 완료
  • 해양안전팀
  • 승인 2024.01.25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그레이드한 위성통신 장비를 장착한 해경 함정의 모습 (해양경찰청 제공)
업그레이드한 위성통신 장비를 장착한 해경 함정의 모습 (해양경찰청 제공)

 


SK텔링크는 지난해 9월부터 수행해 온 '해양경찰 위성통신망 성능개선 및 노후장비 교체 사업'을 완료했다고 25일 밝혔다.

SK텔링크는 조달청 주관 사업자 선정 과정에서 위성통신 시스템 관련 높은 이해도와 해상 위성통신 구축 및 서비스 경험을 높이 평가받아 사업자로 선정된 이래 이달까지 해경의 주·부 중심국 및 함정 60여척의 위성 통신 장비를 교체 및 신규 구축했다.

특히 해양 영토 수호에 총력을 쏟고 있는 해경의 노고에 힘을 보태기 위해 △해경 위성통신 품질 향상 △안정적인 운용 환경 구축 △정보공유체계 강화를 통한 해상 업무효율성 증대를 목표로 노후화된 장비 교체 및 운영 시스템 성능 개선에 주력했다.

이와 함께 점차 고도화∙지능화되는 사이버 위협에 대응하고 해경의 훈련·작전·운영 과정에서의 발생하는 다양한 중요정보의 보호를 위해 '통합 위협 관리 및 보안 관리 시스템'을 신규 적용해 해경 통신 시스템 전반에 걸친 신뢰성·보안성을 향상시켰다.

이신용 SK텔링크 위성사업 담당은 "앞으로도 해경을 비롯한 공공 분야 고객들의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있는 사업역량 및 기술지원 체계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뉴스1에서 제공하는 기사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