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0 13:39 (토)
어촌어항공단, 첨단·친환경 양식시스템 전환 지원…사업대상자 모집
어촌어항공단, 첨단·친환경 양식시스템 전환 지원…사업대상자 모집
  • 수산산업팀
  • 승인 2024.01.23 2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 하동 스마트양식 해상가두리(한국어촌어항공단 제공)
경남 하동 스마트양식 해상가두리(한국어촌어항공단 제공)

 


한국어촌어항공단(이사장 박경철)은 3월 7일까지 '2024년 친환경 양식어업 육성사업' 사업대상자를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첨단·친환경 양식시스템 민간 분야를 대상으로 모집하며, 규모는 국비 34억900만원이다.

'친환경 양식어업 육성사업'은 친환경·고부가가치 양식품종의 생산 증대를 위한 '양식어업의 기반시설 확충', '기술개발·보급 촉진' 및 '수산 종자 및 양식시설의 첨단·친환경 양식시스템으로 전환'을 목적으로 추진된다. 이를 위한 양식시스템 시설에 대해 국비 및 지방비를 일정 비율로 지원하는 국고보조사업이다.

사업대상자는 '양식산업발전법' 또는 '수산종자산업육성법'에 따른 인허가를 취득하거나 취득 예정인 어업인, 법인, 생산자 단체(수협, 어촌계 등)이며, 사업 선정 시 즉시 사업착수가 가능한 자를 대상으로 한다.

대상 분야는 △바이오플락 양식시설 △순환여과식 육상양식시설 △용수정화 육상양식시설 △스마트 예방 양식시설 구축 등이다.

신청 접수는 사업을 계획한 양식장 주소지의 관할 지자체 담당부서를 통해서 할 수 있다.

자세한 공고사항은 어촌어항공단 누리집 → 알림·소식 → 새소식 → 공고/공모에서 ’2024년 친환경 양식어업 육성사업 보조사업자 모집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경철 어촌어항공단 이사장은 "앞으로도 '친환경·스마트양식 시스템으로의 전환과 취·창업'을 희망하는 수요자를 지원함으로써 수입대체, 수출증대, 양식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뉴스1에서 제공하는 기사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