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7 17:13 (토)
세방그룹, 사내 플리마켓 통해 이웃돕기 성금 약 1억원 모금
세방그룹, 사내 플리마켓 통해 이웃돕기 성금 약 1억원 모금
  • 항만산업팀
  • 승인 2024.01.11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 세방그룹
제공 세방그룹

 

세방그룹이 사내 플리마켓을 열고 주변 어려운 이웃에 온정을 나누기 위한 성금을 마련했다. 올해 총 모금액은 약 1억500만원으로, 이는 세방그룹의 사업장이 있는 지역 사회 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쓰일 예정이다.

세방그룹은 2004년 사내 플리마켓을 추진한 뒤 20년 동안 아동돌봄센터, 노인복지센터, 장애인복지센터 등 전국 각지 복지시설을 통해 취약계층에 물품과 성금을 전달해 왔다. 총 모금액은 올해까지 약 25억원으로 집계된다.

특히 지난해 세방그룹은 제주도 물류 기업 제이비엘 인수와 세방 제주지사 설립에 맞춰, 제주 지역을 중심으로 사랑의열매 성금 기부, 복지시설 프로그램용 물품 기부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했다.

세방그룹은 그동안 세방그룹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시행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임직원의 따뜻한 마음이라며, 이번 성금 역시 주변 어려운 이웃에게 임직원의 온정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지역 및 활동에 적절히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 외에도 세방그룹은 창업주 이의순 명예회장이 2007년 설립한 사회복지법인 세방이의순재단을 통해서도 꾸준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해 왔다. 세방이의순재단은 저소득층 청소년 장학금 지원 및 멘토 진로 특강, 임직원 연탄 배달 봉사, 복지시설 차량 지원 사업 등 다양한 사회 환원 활동을 시행했다. 주목할 만한 활동은 지역아동센터 환경개선사업 ‘희망스위치 ON’으로, 세방이의순재단은 이를 통해 현재까지 지역아동센터 총 151개소에 약 27억원 규모의 환경개선 사업을 진행해 약 3000명의 아동·청소년이 혜택을 받았다.

한편 세방그룹은 모기업 세방(코스피 004360)을 중심으로 수출입 컨테이너·하역·운송 등의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세방전지(코스피 004490)의 로케트배터리는 전 세계 130여 개 국가에 수출되며 세계 10대 축전지 메이커로 자리 잡고 있다.

한편 세방은 수출입 컨테이너와 벌크화물, 중량물의 하역, 운송, 보관, 3PL에 이르기까지 전 세계 물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는 대한민국의 대표 종합물류기업이다. 전국 13개 항만에 거점을 두고 전통적인 물류 사업인 항만하역, 보관, 운송, 중량물 프로젝트 사업에서 라스트 마일 운송, 온라인 물류에 이르기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잏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