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7 17:13 (토)
"올해도 안전한 부산항 기원합니다"…'2024년 부산항 안전기원제' 열려
"올해도 안전한 부산항 기원합니다"…'2024년 부산항 안전기원제' 열려
  • 부산취재팀
  • 승인 2024.01.09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한 해에도 부산항에서의 안전을 기원하는 '2024년 부산항 안전기원제'가 9일 오전 9시 30분 부산항국제여객터미널 이벤트 D홀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는 부산항운노동조합 주최로 부산항만물류협회, 부산항만산업협회, 부산항신항배후단지협회 및 회원사, 부산지방해양수산청, 부산지방고용노동청, 부산항만공사 등 23개 업단체에서 130여명이 참석했다.

지난해 부산항 노사정은 안전기원제를 시작으로 정부의 중대재해 감축 로드맵과 연계하여 안전의식 내재화를 통한 부산항의 안전문화 예방체계 구축을 위해 총력을 기울여왔다.

매달 각기 다른 현장에서 안전캠페인을 총 12회 진행하였고, 현장 조합원들을 대상으로 응급상황 발생 시 대처요령과 심폐소생술을 부산항만연수원과 연계하여 매달 실시하여 작업현장의 안전의식 함양에 힘써왔다.

또한, 지난해 전국 항만에서는 최초로 부산항에 항만안전체험관을 개관하여 중대재해처벌법과 항만안전특별법 시행으로 항만 안전이 부각되어 있는 상황에서 항만 근로자들의 실질적인 안전사고예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부산항운노동조합 박병근 위원장은 이날 안전기원제에서 “지난해보다 더욱 안전한 부산항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부산항 노사정이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더욱 진취적인 활동을 벌여 안전한 작업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