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7 17:13 (토)
한국해양대, 정부초청외국인장학생 우수교환학생 지원사업 수학대학 2년 연속 선정
한국해양대, 정부초청외국인장학생 우수교환학생 지원사업 수학대학 2년 연속 선정
  • 부산취재팀
  • 승인 2024.01.02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 국립한국해양대학교
수료식 장면(제공 국립한국해양대학교)

 

국립한국해양대학교(총장 직무대리 최석윤)가 교육부 국립국제교육원 주관 ‘2024 정부초청외국인장학생(GKS) 우수교환학생 지원사업 수학대학’에 2022-2023년 이어 2회 연속 선정됐다.

이 사업은 대학의 국제화 역량을 강화하고 국내외 학생 간 교류를 통한 글로벌 감각을 함양하기 위해 진행되는 사업으로 해외대학과 교류 협정을 체결한 국내대학이 추천한 외국인 우수교환학생을 선발 및 지원하는 것이 골자다. 

국가 간 협력관계를 견고히 해 우리나라의 국제적 위상을 제고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한국해양대에서 추천, 선발되는 외국인 교환학생은 장학기간 중 왕복항공료와 학업장려금을 지원받는다. 앞으로 교환학생으로 수학하는 기간 중 학업의 효율성을 높일 예정이다.

최진철 한국해양대 국제교류본부장은 “2회 연속 GKS 우수교환학생 지원사업 선정을 통해 우리 대학의 국제협력 관계 증진과 학생 간 인적교류 활성화를 위한 기반이 마련되었다”며 “이를 통해 다양한 국가의 외국인 교환학생이 우리 대학의 우수한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글로벌 해양 인재로 나아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