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7 17:13 (토)
해진공 경영진 청년세대에게 배운다…'KOBC 리버스멘토링'진행 
해진공 경영진 청년세대에게 배운다…'KOBC 리버스멘토링'진행 
  • 부산취재팀
  • 승인 2023.12.21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공 한국해양진흥공사
재공 한국해양진흥공사

 

한국해양진흥공사(사장 김양수, 이하 공사)는 지난 12월 19일 경영진과 청년세대 직원 간 소통 및 공감문화 확산과 업무 프로세스 혁신 등을 함께 고민하기 위한 '2023년 하반기 KOBC 리버스멘토링(이하 ‘리버스멘토링’)'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공사에서 진행하는 리버스멘토링은 이번이 2회 차로 상급자가 후배들에게 지식을 전수하는 보편적인 멘토링과 달리 주니어 직급으로 구성된 청년이사회가 공사 청년들의 의견수렴 내용에 기반하여 경영진 등 관리자급을 대상으로 멘토링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특히 조직문화, 혁신 등의 주제를 포함하여 공사 전반에 대한 청년 직원들의 가감없는 의견을 전달하고 올 한 해 청년이사회가 발굴했던 주요 혁신 아이디어를 소개했다. 자유 토론 시간에는 소개된 아이디어에 전문성을 더하는 ‘멘티’ 경영진의 깊이 있는 질의와 함께 상호 간 활발한 의견교환이 이루어졌다.

발표를 맡았던 청년이사는 “조직문화 개선, 업무 프로세스 효율화 등 조직 현안에 대하여 우리들(공사 주니어 직원)의 의견을 경영진에게 직접 전달할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다” 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공사 김양수 사장은 “당연하게 여겼던 업무 절차, 관습에 대하여 고민해보고 실무자의 고충에서 비롯된 여러 참신한 아이디어를 들을 수 있었던 유의미한 시간이었다”며, “오늘 논의된 내용들이 그대로 흘러가지 않고, 우리 공사가 한 층 성장하는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모든 유관 부서가 협력하여 적극 검토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공사 청년이사회는 2021년 11월 29일 1기 출범 이후 현재 2기 청년이사회가 활동 중이며, 청년 세대의 시각에서 조직문화 및 업무 프로세스를 개선하기 위한 다양한 혁신 아이디어를 발굴해오고 있다. 특히, 올해는 기술보증기금 청년이사회와 업무혁신 및 소통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대외적으로도 활발한 소통 활동을 강화하였으며, 이를 기반으로 총 24개 혁신 아이디어를 발굴해낸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