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7 17:13 (토)
동화엔텍, 'BOG Compressor' 세계일류상품 선정
동화엔텍, 'BOG Compressor' 세계일류상품 선정
  • 부산취재팀
  • 승인 2023.12.11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동화엔텍(대표 김동건)과 (주)동화뉴텍(대표 권영우)의 제품 'Fuel Gas Supply System(FGSS)'와, 'BOG(Boil Off Gas) Compressor'가 2023년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됐다.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되기 위해서는 해당 제품이 세계시장 점유율 5위 이내 및 5% 이상에 들어야 하며, 세계시장규모 연간 5000만달러 이상(국내 시장규모의 2배 이상) 또는 수출규모 연간 500만달러 이상과 같은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동화엔텍의 'FGSS'는 가스추진선박의 연료공급시스템으로 Tank내의 LNG, BOG를 엔진연료 공급 조건으로 만들어주는 시스템이다. 대형선박과 소형선박, 고압엔진과 저압엔진 등 프로젝트의 특성에 맞춘 최적의 시스템 엔지니어링으로 제품을 구현하는 점이 동화엔텍의 특장점이다. 이러한 강점으로 동화엔텍의 'FGSS'는 세계 시장점유율 1위를 달성하고 있다.

동화뉴텍 'BOG Compressor'는 LNG 보관 탱크의 자연기화에 따라 발생하는 BOG(Boil off Gas)를 압축하여 보일러 및 엔진 연료로 활용함으로써 에너지 효율을 높이는 역할을 수행한다. 동화뉴텍은 2015년부터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선해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세계에서 최고의 기술력을 가진 기업으로 성장했으며 지난해 2월 100호기 출하 이후 현재 국내에서 건조되는 LNG 연료 추진 선박의 95% 이상, 중국과 일본 등에서 건조되는 LNG 선박의 20%이상이 동화뉴텍의 BOG Compressor가 채택되고 있다.

이번 세계일류상품 선정을 통해 동화엔텍은 Air Cooler, Fresh Water Generator, Energy Saving System, LNG Vaporizer, Fuel Gas Supply System 등 총 5개의 제품이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되었으며, 동화뉴텍은 BOG Compressor가 올해 처음 선정됐다.

동화엔텍과 동화뉴텍은 국내외 LNG 추진선박 시장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으며, 중국 등 다양한 시장에서도 급속히 성장하고 있는 추세다. 

회사 관계자는 "앞으로도 ‘세계일류상품’이라는 타이틀에 걸맞는 제품의 기술과 품질을 위하여 노력할 것"이라며, "친환경 에너지 기술의 선두주자로서의 지위를 유지하고, 다양한 개발 프로젝트를 통해 기업의 성장과 지속가능한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