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14 16:13 (일)
울산항만공사, '공정채용 우수기관' 5년 연속 인증 획득
울산항만공사, '공정채용 우수기관' 5년 연속 인증 획득
  • 항만산업팀
  • 승인 2023.12.07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 울산항만공사
제공 울산항만공사

 

울산항만공사(UPA, 사장 김재균)는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5년 연속‘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을 획득하고, 7일 오전 여의도 전경련회관 컨퍼런스센터에서 인증서를 전달 받았다고 밝혔다.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은 채용에 편견적 요소를 배제하고 직무능력 중심으로 공정하게 채용하는 모범적인 공공기관과 기업을 대상으로 전문인증기관의 심사를 통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UPA는 2017년 NCS 및 블라인드 채용 도입 이후 학력, 나이, 출신지 등의 차별요소를 철저히 배제하고 직무능력 중심의 인재를 채용하기 위한 시스템 구축에 힘을 쏟고 있다. 

올해는 ▲외부 면접 참관인 제도 ▲사내면접관 자격강화 ▲전형단계별 만족도 조사 ▲불합격자 대상 결과 분석 등을 통해 채용 과정의 공정성은 물론 응시자와 지속적인 소통공감할 수 있는 채용을 진행해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UPA는 올해 전체 인증기관(60개) 중 최고점인 992점(1,000점 만점)을 획득하며, 종전에 UPA가 세운 최고 점수(979.8점) 기록을 다시 한 번 경신해 공정채용 선도 기관으로써 자리매김하게 됐다.

UPA 김재균 사장은 “공정한 인재 선발을 위해 힘써온 그간의 노력이 대외적으로도 인정받아 기쁘다”며, “여기서 안주하지 않고 앞으로 구직자를 배려하는 장치를 더욱 강화해 공정을 넘어 공감채용의 롤모델로 발돋움 해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