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7 17:13 (토)
"겨울철 평택항 해양사고 막아라"…평택해수청, 내년 2월까지 대책 추진
"겨울철 평택항 해양사고 막아라"…평택해수청, 내년 2월까지 대책 추진
  • 해양안전팀
  • 승인 2023.11.30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택지방해양수산청(청장 변혜중)은 겨울철 기상 악화에 따른 선박 침몰·전복사고와 난방기 사용 증가에 따른 화재·폭발사고에 대비하여 ‘겨울철 해양사고 예방대책’을 마련하여, 2024년 2월 29일까지 시행한다.

겨울철은 강한 돌풍을 동반하는 북서 계절풍의 영향으로 해상 풍랑에 의한 침몰, 전복 등 사고발생 위험성이 높으며 특히, 한냉건조한 날씨로 인해 타 계절에 비해 화재․폭발사고 개연성이 높아 난방기 사용 등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는 시기이다.

이에 평택해수청은 해양사고 예방을 위해 ▲내․외항 화물선 안전점검, 종사자 교육 ▲기상악화 대비 건설현장, 항로표지 시설물 등의 점검 및 안전성 강화 ▲유관기관 협조체계 구축 및 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해양안전 캠페인 등을 중점적으로 추진한다.
  
특히 선박 화재·폭발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위험물운반선의 거주구역 내 전열기구 및 조리실 소화장비의 관리 상태와 난방기․노후 전선 같은 화재 취약시설 등을 점검한다. 이와 함께 겨울철 한파 및 빙판길 대비 부잔교 미끄럼 방지 상태 확인, 혹한기 야외 종사자 안전대책 점검 등 항만건설현장 및 시설물 안전점검도 추진한다. 

조경주 평택해수청 선원해사안전과장은 “겨울철은 한파와 강풍의 영향으로 선박운항 여건이 좋지 않은 시기로, 출항 전 철저한 안전점검을 실시하는 등 선박 종사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