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6-16 11:38 (일)
세방, '글로벌스탠더드 경영대상' 2개 부문 대상 수상
세방, '글로벌스탠더드 경영대상' 2개 부문 대상 수상
  • 항만산업팀
  • 승인 2023.11.27 0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방(대표이사 최종일)은 한국경영인증원(KMR)이 주최하는 제22회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에서 ‘지속가능성보고서상’ 부문의 ‘4년 지속대상’, ‘그린경영대상’ 부문의 ‘3년 지속대상’을 수상했다.

세방은 물류 창고 지붕을 활용한 태양광 발전 설비 구축, 친환경 항만하역 장비 도입 등을 통한 온실가스 감축과 사업장이 있는 지역 사회 내 생태계 보호 활동, 대기 및 해양 오염 방지 시설 설치 등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그린경영대상에서 3년 지속대상을 받았다.

특히 세방은 태양광 발전소 운영을 통한 온실가스 감축을 주요 ESG 사업으로 전개하고 있다. 세방은 2018년 부산신항물류센터에 자체 태양광 브랜드 ‘SOLVIC’ 발전소 준공을 시작으로, 현재 전국 8곳의 태양광 발전소를 운영하고 있다.

회사는 2022년 기준 2만5477MWH(메가와트시)의 전력을 공급해 총 1만1704tCO₂의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했다. 이 밖에도 세방은 태양광 발전을 통한 소규모 전력 중개사업 참여, 신재생 에너지 정부 지원사업 참여, 태양광 발전 에너지 자가 사용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

지속가능성보고서 부문에서는 △공정 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P, Compliance Program) 도입 △전사 안전보건경영시스템 KOSHA-MS 인증 전환 △협력사 안전관리 평가 등의 활발한 안전보건활동 전개와 지역아동센터를 쾌적하고 안전한 학습 공간으로 리모델링하는 ‘희망스위치 ON’ 사업 등 적극적인 지속가능 경영 활동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4년 연속으로 대상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세방 최종일 대표는 “한 해 동안 추진한 사업의 성과를 인정받아 기쁘다”며 “장기적 관점에서 앞으로 더 다양하고 적극적인 지속가능 경영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