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7 17:13 (토)
부산항만공사, 아시아 물류·해양·항공 컨퍼런스 참여
부산항만공사, 아시아 물류·해양·항공 컨퍼런스 참여
  • 부산취재팀
  • 승인 2023.11.23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 부산항만공사
제공 부산항만공사

 

부산항만공사(이하 BPA, 사장 강준석)가 21일부터 22일까지 홍콩에서 열리는 2023 아시아 물류·해양·항공 컨퍼런스(Asia Logistics Maritime and Aviation Conference, ALMAC)에 참여했다. 

홍콩무역개발청(HKTDC) 주관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양일간 30여개국, 5000여명이 참가했다. 부산항만공사는 해양수산부, 인천·울산·여수광양 항만공사, 한국해양진흥공사와  공동 참여하여 다양한 포트 세일즈 활동을 추진했다. 

BPA는 행사기간 동안 부산항 항만배후단지 홍보 부스를 운영했다. 물류기업 대상 비즈니스 1:1 미팅을 통해 항만배후단지 비즈니스 모델, 각종 지원제도 등을 상세히 설명하며 투자유치 활동에 적극 나섰다.  

특히 행사 이튿날에는 부산항에 관심이 많은 물류기업들을 대상으로 소규모 투자유치 설명회도 진행했다. 항만배후단지 정책 추진방향, 부산항의 물류환경, 배후단지 입주 조건 등을 상세히 설명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현재 신항에서는 북컨배후단지에 30개사, 웅동배후단지에 39개사가 입주해 2022년 기준 약 200만TEU의 화물과 6000억원 이상의 매출액을 창출하고 있다.

BPA 구자림 글로벌사업단장은 “BPA는 부산항을 글로벌 항만물류 중심지로 육성하기 위해 정부와 함께 항만 배후물류단지를 개발하고, 운영·관리하고 있다”며, “글로벌 물류기업을 대상으로 배후단지의 매력을 적극 알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