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7 17:13 (토)
한국해양대 실습선 원양항해 출항…339명 실습생 원양으로
한국해양대 실습선 원양항해 출항…339명 실습생 원양으로
  • 부산취재팀
  • 승인 2023.11.10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해양대학교(총장 직무대리 최석윤)는 8일 한바다호 앞 부두에서 ‘2023학년 2학기 실습선 원양항해 실습 출항식’을 개최했다.

원양항해 실습은 강의실에서 습득한 이론을 실무에 적용, 다양한 실습으로 재학생들을 해양 분야 차세대 리더로 성장시키는 역할을 한다. 한국해양대 실습선은 매 학기 출항하고 있으며, 안전을 전제로 세계 곳곳을 누비며 실습을 진행한다.

이번 출항식은 실습생들에게 수준 높은 교육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는 대학 주요 관계자와 졸업 동문, 학부모 등 대내외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개식에 이어 ▲국민의례 ▲운항명령서 전달 ▲내외빈 축사 ▲실습선 선장 답례사 ▲폐회 ▲실습생 승선 및 출항 등 순서로 진행했다. 

총 339명의 실습생들은 8일을 시작으로 오는 30일까지 원양항해를 나선다. 한바다호는 부산에서 출발해 세부(필리핀), 기륭(대만), 오사카(일본), 부산 순서의 일정으로, 한나라호는 부산-일로일로(필리핀)-기륭(대만)-사세보(일본)-부산의 경로로 실시한다.

최석윤 한국해양대 총장 직무대리는 “항해 실습은 학생 여러분이 꿈과 희망의 항로를 설정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바다처럼 넓은 시야와 마음을 갖고 세상의 어떤 풍랑도 헤쳐나갈 수 있는 호연지기를 길러 오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해양대는 아시아 최대 규모 실습선 ‘한나라호’(9196톤)와 6686톤 규모 ‘한바다호’ 등 2척의 실습선을 보유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