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7 17:13 (토)
울산항만공사, KCTC와 손잡고 베트남 물류사업 '박차'
울산항만공사, KCTC와 손잡고 베트남 물류사업 '박차'
  • 항만산업팀
  • 승인 2023.11.01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KCTC 류주환 대표이사와 울산항만공사 김재균 사장(제공 UPA)
왼쪽부터 KCTC 류주환 대표이사와 울산항만공사 김재균 사장(제공 UPA)

울산항만공사(UPA, 사장 김재균)와 ㈜KCTC(대표이사 류주환)가 지난 10월 27일 오전 공사 12층 대회의실에서 베트남 복합물류센터 사업 추진을 위한 합작투자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사업은 UPA의 첫 해외사업으로 양사는 합작투자계약 체결에 이어 올해 안에 베트남 현지법인 설립절차를 마무리하기로 했다.  

베트남 남부 동나이지역 년짝1공단에 자리잡을 복합물류센터는 2만1000㎡의 부지에 1만2000㎡ 규모의 창고가 건립되어 일반화물 및 냉장·냉동화물 보관사업을 수행한다. 

먼저 내년부터 상온창고 운영을 시작하고 냉장·냉동 창고를 추가로 건설해 2025년 초에 복합물류센터가 본격적으로 가동될 예정이다. 

냉장·냉동 창고에는 과일·음료 등을 보관하여 K-Food 수출 확대를 지원하고, 상온창고에는 자동차부품을 비롯한 일반 화물이 보관될 예정으로, UPA는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해 우리나라 기업들의 해외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UPA 김재균 사장은 “공사의 첫 해외사업인 베트남 물류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되어 동남아시아 지역에 진출한 우리나라 중소기업에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번 베트남 물류거점 확보를 시작으로 울산항과 연계된 해외 물류거점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제공 UPA
제공 UP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