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8 18:20 (일)
(재)여객선안전재단, 총 6600만원 장학금 및 승선지원금 전달
(재)여객선안전재단, 총 6600만원 장학금 및 승선지원금 전달
  • 선원정책팀
  • 승인 2023.11.01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여객선안전재단(이사장 임병규, 이하 재단)은 지난 10월 30일 연안여객선 선원 및 선원 자녀와 청년선원들에게 총 6600만원 규모의 장학금(지원금)을 전달했다고 1일 밝혔다.

재단은 올해 장학생 선발을 위해 9월부터 약 2주간 전국의 취업선원, 장해선원, 순직선원 및 자녀 중 경제적으로 어려운 환경에서도 학업 성적이 우수하고 타의 모범이 되는 대학생 및 고등학생을 추천받아 최종 4명의 장학생을 선발했다.
 
또한, 작년부터 연안여객선에 승선 중인 청년을 대상으로 승선유지율을 제고하고자 우수 선원을 선발하여 승선지원금을 지급하고 있으며, 올해는 작년대비 4명 증가된 20명을 지원 대상자로 선정했다.

임병규 이사장은 “학생들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희망과 꿈을 잃지 않고 우리 사회의 동량으로 성장해 나가며, 선원들 또한 안전하고 안정적인 근무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들을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재)여객선안전재단은 서해훼리호 사고보상 잔여금을 보다 뜻깊게 사용하고 여객선 종사자들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근무에 전념하여 여객선 안전운항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2002년부터 여객선 승선선원은 물론 실직선원, 장해선원, 순직선원 및 그 자녀들을 대상으로 장학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