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7 17:13 (토)
경기해양레저포럼 11월 1일 국회에서 개최…지속가능한 산업의 미래 모색
경기해양레저포럼 11월 1일 국회에서 개최…지속가능한 산업의 미래 모색
  • 해양레저관광팀
  • 승인 2023.10.29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경기도
출처 경기도

해양레저산업의 지속성장을 위한 정책 방향을 전문가들과 모색해보는 ‘2023 경기해양레저포럼’이 오는 11월 1일 오후 2시 30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다.

‘지속가능한 해양레저산업의 미래’를 주제로 8회째 개최되는 경기해양레저포럼은 소병훈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장, 김주영 국회의원, 경기도와 인하공업전문대학이 주최하고 경기평택항만공사가 주관한다. 

포럼은 소병훈 위원장과 김주영 의원의 개막인사를 시작으로 주제 발표와 토론이 이어진다. 박종민 경기도 농수산생명과학국장이 ‘경기도 해양레저산업의 성장’을, 홍장원 한국해양수산개발원 연구위원이 ‘해양레저관광의 비전 및 수도권 경쟁력’을, 원준희 ㈜일렉트린 대표가 ‘친환경으로 채워질 해양레저산업의 미래’를 발표한다.

이어지는 패널토의에서는 정우철 인하공업전문대학 해양레저센터장을 좌장으로 해양레저산업의 발전을 위한 심도 있는 논의를 나눌 전망이다.

박종민 경기도 농수산생명과학국장은 “경기도는 국내 최대 해양레저 소비시장을 넘어 해양레저 관광지로 성장 중”이라며 “이번 포럼을 통해 해양레저산업의 미래에 대한 다양한 논의가 이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기도는 국내 최대 해양레저산업 전시회인 ‘경기국제보트쇼’를 2008년부터 개최하고 있으며, 안전한 정비인력 육성을 위한 ‘해양레저 인력양성’ 사업을 2016년부터 운영하는 등 해양레저산업 발전을 위한 다각도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2023 경기해양레저포럼의 참가신청과 프로그램 안내 등 자세한 사항은 경기해양레저포럼 누리집(www.kbf.or.kr)을 방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