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7 17:13 (토)
울산항만공사, 제3회 스마트해상물류관리사 자격검정 내달 25일 실시
울산항만공사, 제3회 스마트해상물류관리사 자격검정 내달 25일 실시
  • 항만산업팀
  • 승인 2023.10.23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항만공사(UPA, 사장 김재균)는 제3회 스마트해상물류관리사 자격검정 일정을 20일 발표했다.

공사에 따르면 제3회 스마트해상물류관리사 자격검정은 오는 25일(수)부터 31일(화)까지 접수가 진행되며, 11월 25일(토) 전국 7개 지역에서 시행될 예정이다. 세부정보는 자격검정 누리집(www.usmac.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공사는 10월 4주부터 무료 온라인 교육과정을 교육부 소관 공개강의서비스 KOCW(www.kocw.net)에 공개하여 자격취득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합격자 일부와 우수 시험후기 5개를 선별하여 상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준비하였으며, 자격취득자에게는 공사 청년인턴 채용시 가점 혜택을 부여하는 등 자격취득을 적극 독려하고 있다.

공사 김재균 사장은 “자격검정을 통해 해운물류 분야에 스마트한 아이디어와 기술을 적용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고자 한다”며, “해양수산부와의 협업을 통해 본 자격을 국가공인 민간자격으로 격상시켜 자격 취득자의 혜택을 넓힐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공사는 국내 해운물류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해운물류와 ICT를 접목한 전문가 양성을 목적으로 스마트해상물류관리사 자격제도를 2022년부터 시행하고 있다. 

제공 울산항만공사
제공 울산항만공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