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7 17:13 (토)
용마로지스, ISO45001 국제 표준 인증 취득
용마로지스, ISO45001 국제 표준 인증 취득
  • 물류산업팀
  • 승인 2023.10.11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 용마로지스
제공 용마로지스

동아쏘시오홀딩스 물류전문 계열사 용마로지스(대표이사 사장 이종철)가 국제 표준 인증인 ISO45001(안전보건경영인증시스템)을 취득했다고 10일 밝혔다.

ISO45001 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산업 보건 및 안전 관리 경영시스템의 국제 표준이다.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위험을 예측하고 예방해 조직과 근로자의 안전보건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경영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기업에 부여된다.

용마로지스는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을 위해 △안전보건경영방침 수립 △안전보건 목표 설정 △근로자 참여 △위험요인 파악 및 제거 △중대재해 및 비상상황에 대한 매뉴얼 수립 등을 진행했다.

또한 위험성평가에 따른 자기규율 예방체계로 물류창고 및 배송센터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 요인을 사전에 파악하고 문제를 개선해왔으며 비상상황 대응훈련을 강화하는 등 안전의식 문화를 조성했다.

이종철 용마로지스 대표이사는 “산업재해를 예방할 수 있는 국제 표준에 맞는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을 도입해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루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용마로지스는 임직원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안심하고 일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고 교육을 이어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용마로지스는 고용노동부가 주최한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이 주관한 2023년 산업안전보건의 달 ‘대·중·소 안전보건 상생협력활동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우수상(안전보건공단 이사장상)을 수상하는 등 안전보건관련 활동을 이어감으로써 산업재해 예방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