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8 18:20 (일)
인천내항 1·8부두 공동사업시행 기본업무협약 체결
인천내항 1·8부두 공동사업시행 기본업무협약 체결
  • 항만산업팀
  • 승인 2023.09.26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 인천도시공사
제공 인천도시공사

인천항만공사(IPA, 사장 이경규)는 26일 인천광역시, 인천도시공사(이하 공동협약기관)와 '인천항 내항 1·8부두 재개발 공동사업시행 기본업무협약(이하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IPA 이경규 사장을 비롯해, 인천광역시 유정복 시장, 인천도시공사 조동암 사장, 해양수산부 남재헌 항만국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IPA가 단독 사업시행자로 추진하던 내항 1‧8부두 재개발사업을 인천광역시, 인천도시공사와 함께 공동사업시행으로 추진한다.

IPA에 따르면, 협약에는 공동사업시행자 간 업무분담, 실시협약 체결, 재원 분담 등 기본적인 사항이 포함됐으며, 구체적인 사항은 공동협약기관 간 실무협의체를 통해 결정하기로 했다.

아울러, 협약 이후 ‘제2회 인천항 내항 최고위정책협의체’를 개최해, 공동사업시행자 지정 절차, 내항 1·8부두 재개발 신속 추진방안 등에 관한 논의도 함께 진행했다.

IPA 이경규 사장은 “이번 기본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지역사회의 충분한 의견수렴이 가능해지는 등 내항 1·8부두 재개발사업을 한층 더 경쟁력 있게 추진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인천항과 주변 지역의 경쟁력을 높여 지역 및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