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7 17:13 (토)
평택항 환경정화활동 경기바다함께海 추진
평택항 환경정화활동 경기바다함께海 추진
  • 해양환경팀
  • 승인 2023.09.18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 경기평택항만공사
제공 경기평택항만공사

경기평택항만공사(이하 공사)는 경기도, 평택시, 평택지방해양수산청 등 유관기관과 14일 평택항 서부두 연안에서 경기바다함께海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경기바다함께海’는 깨끗한 경기바다 조성을 위해 경기도와 연안 5개 시·도 산하 11개 공공기관이 업무협약을 맺고 추진하는 해양환경 보전활동이다.

공사는 9월 늦더위 속에서도 경기도, 평택시, 평택지방해양수산청, 해양환경공단, 평택해양경찰서, 항만배후단지 입주기업 등과 함께 평택항 서부두 지역 1km 구간에서 쓰레기 줍기(플로깅, plogging)활동을 진행했다.

김석구 공사 사장은 지난 3월과 6월 제1, 2회에 이어 이번 환경정화활동에도 직접 참여하였으며, “공사는 남은 2023년에도 연내에 한 차례 더 경기바다함께海 활동 추진을 통해 지역사회 환경문제 해결에 지속적으로 힘쓰고, 더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할것”이라며 ESG 경영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 의지를 밝혔다.

한편, 공사는 지난 3월 24일에 이어 6월 1일에도 경기도, 평택시, 평택지방해양수산청, 해양환경공단, 평택해양경찰서, 항만배후단지 입주기업이 합동으로 경기바다함께海 활동에 참여하여 평택항 항만배후단지 내 쓰레기 4톤 가량을 수거하여, 깨끗한 경기바다 조성을 위해 노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