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7 17:13 (토)
선원노련, 해기교육원 내항상선 첫 수료생 24명 전원에게 지원금 전달
선원노련, 해기교육원 내항상선 첫 수료생 24명 전원에게 지원금 전달
  • 선원정책팀
  • 승인 2023.08.11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 선원노련
제공 선원노련

전국해상선원노동조합연맹(선원노련, 위원장 박성용)은 8월 11일 오후 인천해사고등학교 부설 해기교육원에서 진행된 제1회 수료식에서 수료생 24명에게 각 100만원씩 총 2400만원의 지원금을 전달했다. 

이번에 처음 수료생을 배출한 해기교육원은 만성적인 내항상선 해기사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난해 11월 선원노련과 한국해운조합, 해양수산부, 인천해사고가 '내항상선 해기사 양성과정의 원활한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통해 설립한 기관이다.

인천과 수도권 지역의 풍부한 인적자원을 해기사 인력으로 활용하기 위해 40대 이상 구직자가 지원 가능하도록 했다.  

제1기 교육생 24명(항해 15명, 기관 9명)은 지난 5월 15일 입교식을 시작으로 3개월간 교육을 받으며 전원이 6급 해기사 필기시험에 합격했다. 이중 16명은 5급 이상 해기사 필기시험까지 합격했다. 

수료생들은 앞서 진행된 취업박람회를 통해 면접과 승선실습을 할 선박이 지정된 상태로, 3개월의 승선실습을 마치면 6급 해기사 면허롤 취득하게 된다. 

선원노련 박성용 위원장은 이날 축사를 통해 “만성적인 해기사 부족 해소를 위해 선원노련과 유관기관이 힘을 합쳐 해기교육 인프라를 갖추고 있는 이곳 인천에서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고, 마침내 첫 결실을 이루게 되었다”고 축하의 인사를 전했다.

박 위원장은 “수료생 중에는 다양한 직업을 가지고 각자의 삶을 살아오다, 이번 기회를 통해 인생2막을 바다에서 여는 분이 많다”면서, “여러분들이 충실히 교육받은대로 현장실무에서도 맡은 역할과 책임을 다해주시길 기원드리며, 새로운 꿈을 펼쳐시길 바란다”고 덩부했다.

제공 해양수산부
제공 해양수산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