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8 18:20 (일)
진해신항 적기 개발 위해 부건소-BPA 준설토투기장 협력
진해신항 적기 개발 위해 부건소-BPA 준설토투기장 협력
  • 부산취재팀
  • 승인 2023.08.11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 부산지방해양수산청
제공 부산지방해양수산청

 

부산지방해양수산청과 부산항만공사가 진해신항 건설을 위해 협력을 강화한다.

부산지방해양수산청 부산항건설사무소(이하 부건소)에 따르면, 부산항 진해신항 컨테이너부두를 적기에 공급하고 항만시설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부산항만공사(BPA)와 부산항신항 준설토투기장(1구역, 2구역) 관리 업무협약을 지난달 체결했다.

부산항신항 준설토투기장(1구역, 2구역)은 부건소가 2012년 6월부터 2020년 6월까지 8년간 총사업비 1995억원을 투입하여 조성한 전체 길이 4.25㎞의 항만시설이다. 현재 1구역은 100% 투기 완료되었고 2구역은 약 68% 투기된 상태이며, 향후 진해신항 컨테이너부두와 항만배후단지 등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양 기관은 현재 부건소에서 관리하고 있는 ‘준설토투기장(1구역, 2구역)’과 장래 BPA가 시행 예정인 ‘진해신항 컨테이너터미널(1-1단계) 하부공사’ 사업구역이 중첩됨에 따라 해당 항만시설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관리구역과 업무범위를 합리적으로 조정할 필요가 있다는데 의견을 모았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항만시설 점검, 해충방제, 민원해결 주체, 투기상황 통제 등 세부 업무범위를 명확히 규정함으로써, 불필요한 업무를 줄이고 기관 간 협업을 강화하여 진해신항 개발사업을 원활히 추진하는데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장진수 부건소 항만개발과장은 “부산항 진해신항의 성공적인 추진과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위해서는 사업주체인 양 기관이 긴밀하게 협력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업무협약과 더불어 진해신항 개발사업에 대한 시너지 효과를 높힐 수 있는 다양한 정책적 수단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제공 부산지방해양수산청
제공 부산지방해양수산청
제공 부산지방해양수산청
제공 부산지방해양수산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