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7 17:13 (토)
해수부, 예비오션스타 기업 8개사에 인증서 수여
해수부, 예비오션스타 기업 8개사에 인증서 수여
  • 해양정책팀
  • 승인 2023.08.10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 해양수산부
제공 해양수산부

 

해양수산부는 해양수산 분야에서 성장 잠재력이 큰 유망 벤처‧창업기업 8개사를 ‘예비 오션스타 기업’으로 선정하고, 8월 9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인증서 수여식과 기업간담회를 개최했다.

인증서를 받은 8개사는 삼인엠티에스, 스타스테크, 코엘트, 오즈온바이오, 프록시헬스케어, 에스비비, 해양드론기술, 늘푸른바다 등이다.

해수부는 ‘2023 예비 오션스타 기업’에 인증서를 수여하고, 간담회를 통해 기업들의 의견을 청취했으며, 그에 따른 개선 방안 등을 마련하여 앞으로 기업 홍보영상 제작, 사업화, 해양수산 연구개발(R&D), 투자유치 등 다양한 방법으로 기업을 집중 지원할 예정이다. 

해수부는 우수한 기술성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보유한 해양수산 유망기업이 매출액 1000억원을 달성하는 오션스타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2021년도부터 예비 오션스타 기업 총 20개사를 선정하여 홍보, 사업화, 컨설팅, 투자사 매칭 등을 지원해 오고 있다.

지난 2년간 해당 기업들은 총 243억원의 투자유치에 성공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올해는 112개사가 신청하여 14:1이라는 역대 최고 경쟁률을 보였다.

조승환 해수부 장관은 “기술 혁신을 바탕으로 해양수산업을 선도할 기업을 조기에 발굴하여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예비 오션스타 프로그램을 통해 해양수산 기업이 꿈꾸는 무한한 성장이 실현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정책적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해양수산부
출처 해양수산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