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8 18:20 (일)
부산항신항 용원수로 정비공사 본격 추진
부산항신항 용원수로 정비공사 본격 추진
  • 부산취재팀
  • 승인 2023.08.08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감도(제공 부산지방해양수산청)
조감도(제공 부산지방해양수산청)

 

부산지방해양수산청 부산항건설사무소(소장 공두표)는 부산항신항 배후에 위치한 용원수로의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정비사업을 본격 착수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기존 산책로를 정비하고 수질을 개선함과 동시에 보행자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2026년까지 272억원을 투입하여 친수계단구간, 수변산책구간, 수변조망구간 등 3개 구간으로 나누어 사업을 추진한다.

친수계단(0.4km) 구간은 자유로운 접근을 위해 친수계단과 염생식물을 조성하고, 수변산책(0.9km) 구간은 용원수로 주변 순환이 가능한 보행시설을 설치한다.

수변조망(0.8km) 구간은 용원어시장과 수변공원(풀잎나루공원)을 이어주는 155m 출렁다리 건설로 지역 명소화할 계획이다. 또한 수질개선과 어선 안전 통항을 위해 수로 준설을 시행할 계획이다.

그동안 부산항신항 배후에 위치한 용원수로 일대는 도로가 협소하고 별도의 보행로가 없어 안전사고 우려가 크며, 호안 시설이 노후화되고 수심이 낮아 어선 통항 불편 등으로 주민들의 지속적인 환경개선 요구가 있었다.

장진수 부산항건설사무소 항만개발과장은 “용원수로 정비공사를 통해 지역 주민의 생활 여건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사업이 계획대로 추진될 수 있도록 사업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