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8 18:20 (일)
KMI, 관광공사와 손잡고 해양관광 콘텐츠 개발 나선다
KMI, 관광공사와 손잡고 해양관광 콘텐츠 개발 나선다
  • 해양레저관광팀
  • 승인 2023.08.03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 KMI
제공 KMI

 

한국해양수산개발원(KMI, 원장 김종덕)과 한국관광공사(KTO, 사장 김장실)가 ‘해양관광 콘텐츠 개발 및 해양수산 분야 MICE 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2023-2024 한국방문의 해’를 맞아 글로벌 관광객 유치를 위한 해양관광 콘텐츠를 공동 육성해 대한민국 관광 활성화에 함께 나선다는 계획이다. 또한 우리나라가 세계 최초로 창설하는 ‘2023 세계어촌대회’에 한국관광 홍보를 위한 한국관광공사의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한국해양수산개발원과 한국관광공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 해양수산 및 관광을 접목한 해양관광 콘텐츠 공동개발 ▲ 해양수산 MICE 산업 육성을 위한 행정 및 재정적 지원 ▲ 해양관광 관련 학술교류 및 상호 연구 협력 등 다양한 공동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KMI 측은 “한국관광공사와 해양관광 활성화 협력에 나선 것은 방한 관광객들이 즐길 수 있는 K-해양관광 콘텐츠를 육성하겠다는 취지”라고 밝혔다. 

한국해양수산개발원 김종덕 원장은 “한국관광공사와 업무협약을 계기로 최근 정부에서 추진 중인 해양레저관광 사업 활성화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KMI가 수행하는 해양수산분야의 다양한 국제적인 활동과 MICE 및 관광산업이 융합될 수 있도록 한국관광공사와 적극 협력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