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7 17:13 (토)
KOMSA, 경남해양과학고와 인재양성 업무협약 체결
KOMSA, 경남해양과학고와 인재양성 업무협약 체결
  • 해양안전팀
  • 승인 2023.07.20 0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제공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KOMSA, 이사장 김준석) 사천지사는 19일 관내 해양수산계 특성화고등학교인 경남해양과학고등학교(교장 정욱현)와 선박검사 및 여객선운항관리 분야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서 공단은 미래 해양과학계 주역인 학생들에게 선박검사 기술과 여객선 안전운항관리에 관한 교육훈련 프로그램 등을 지원하기로 했다. 졸업반을 대상으로는 공단 주요 사업과 취업 자격 요건(해기사 자격증, 승선 경력 등)도 적극적으로 홍보해, 공단의 미래 인재 확보를 위한 발판도 마련한다.

이날 업무협약 후 공단 사천지사 신재철 차석검사원은 ‘한국해양교통공단과 선박검사원 직업 소개’를 주제로 경남해양과학고 전교생을 대상으로 60분간 특강을 진행했다. 

정욱현 경남해양과학고 교장은 “그동안 책이나 인터넷으로 접하던 선박검사 기술 등을 현업 전문가를 통해 익힘으로써 우리 학생들이 해양과학계 기술인으로서 역량을 높일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게 돼 기쁘다”면서 “공단과의 협약으로 해양직업 선택의 폭이 넓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준석 공단 이사장은 “국내 유일의 해양교통안전 종합관리기관으로서 공단이 축적해 온 선박검사 기술력과 여객선 안전운항관리 전문성을 토대로, 경남해양과학고가 해양‧수산분야 인재 양성의 요람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제공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제공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