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7 17:13 (토)
제5회 해양환경 보전 사진·포스터 공모전 개최
제5회 해양환경 보전 사진·포스터 공모전 개최
  • 해양환경팀
  • 승인 2023.07.17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경찰청(청장 김종욱)은 포스코이앤씨, 한국전력공사, 인천항만공사, 경기·인천 씨그랜트센터 등과 함께 7월 17일부터 9월 22일까지 ‘해양환경 보전 사진·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5회를 맞이하는 해양환경 보전 공모전은 '생명의 바다, 치유의 바다'의 주제로 해양쓰레기 저감 및 블루카본 자원보호 등 해양환경 보전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 형성과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하게 되었다.

공모 분야는 사진과 포스터 2개 분야로 국민 누구나 1인(팀)당 분야별 세 작품 이내(완성된 작품) 참가 신청서류 등과 함께 이메일(helloprinting@daum.net)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사진과 포스터 작품은 오는 10월 중 해양경찰청에서 작품성, 참신성, 활용성 등 심사를 거쳐, 우수작 47개를 선정 해양경찰청 누리집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더 자세한 사항은 해양경찰청 누리집(www.kcg.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그 외 추가 문의 사항은 해양경찰청 해양오염예방과에 전화(032-835-2498)로 문의하면 된다.

해양경찰청 등 주최기관 관계자는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로 바다 환경보전의 중요성에 대해 새롭게 깨닫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수상작은 향후 해양환경 보전 활동에 대한 국민 참여를 유도하고 의식 증진을 위해 해양경찰청 주관 행사와 포스코이앤씨 아트펜스, 항만공사 터미널 등 공공장소 전시, 누리소통망 등을 통해 홍보될 계획이다.

제공 해양경찰청
제공 해양경찰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