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7 17:13 (토)
"일본으로의 캠핑여행, 부관훼리와 함께 떠나세요"
"일본으로의 캠핑여행, 부관훼리와 함께 떠나세요"
  • 해양레저관광팀
  • 승인 2023.06.27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관훼리 성희호
부관훼리 성희호

 

한국과 일본의 카페리항로의 선구자인 부관훼리가 코로나19 이후 증가하는 캠핑족들을 겨냥해 일본 캠핑여행으로 새로운 돌파구를 모색하고 있다.

부관훼리는 많은 사람이 함께 다니는 패키지나 사람이 많은 관광지보다는 한적한 곳에서 여유를 즐기는 캠핑이 트렌드로 자리잡으며 늘어난 캠핑 인구를 타겟으로 새로운 일본 여행을 제안하고 있다. 

일본은 자전거, 바이크 라이딩, 트레킹, 캠핑 등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기에 적합한 국가다. 특히, 아름다운 자연 풍경 속에서 즐기는 아웃도어의 특징에 가장 적합한 일본 야마구치현은 현지인 캠퍼들이 즐겨찾는 캠핑 여행지로 각광을 받고 있다.

한국인 여행객이 일본 캠핑여행을 할 경우에 카페리 선사를 이용하면 본인의 차량에 캠핑도구들을 담아 떠날 수 있는 차박 여행은 물론이고, 캠핑카를 직접 일본으로 가지고 가서 캠핑을 즐길 수도 있다.

뿐만 아니라 배로 가는 일본 여행은 비행기에 비해 수하물에서 더 자유롭고 많은 양을 가지고 갈 수 있는 장점도 있다. 기존에도 백패커들이 배낭에 캠핑 용품을 담아 여행을 떠났지만, 코로나19 이후 캠핑이 트렌드가 되면서 일본 현지로 본인의 캠핑카를 가지고 가기를 희망하는 여행객들이 늘어나고 있다.

최근 부관훼리은 비보잉 댄서이자 캠핑카 여행 유튜버로 유명한 브루스리TV와 함께 협업을 통하여 코로나19 이후 최초로 캠핑카를 가지고 부관훼리 선박을 이용해 일본 야마구치현으로 넘어가 현지 여행 생활을 즐기는 콘텐츠를 제작했다.

코로나19 여파로 여객이 중단된 이후 지난해 12월 16일을 기점으로 운항이 재개되었으나, 장기간 미운항으로 인한 문제로 차량선적을 중지하고 있다가 지난 4월 17일부터 부분적으로 승용차 및 바이크 운송을 재개했다. 현재는 부분적으로 운영하고 있어 승용차와 이륜차 등 하루 10대만 선적이 가능하지만 앞으로 캠핑카를 비롯한 다양한 차종들의 선적을 준비하고 있다.

◆ 부관훼리가 추천하는 일본 캠핑여행

부관훼리는 아름다운 자연경관으로 유명한 야마구치현에서 캠핑카로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여행지를 소개하고 있다.

<히코토 랜드 마린 비치(니시야마 비치)> 시모노세키 옆의 히코시마에 위치한 해수욕장으로, 시모노세키 국제여객터미널에서 차량으로 약 15분 가량 거리에 위치하여 접근성이 좋다. 백사장 중앙에 관리소와 화장실, 샤워장이 있으며 좌우로 주차장이 있어 캠핑카를 주차하며 오션뷰 캠핑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도보 5분 거리 이내에 편의점과 마트, 약국 등이 위치해 있고, 렌탈할 수 있는 낚시용품점이 있어 낚시도 즐길 수 있어 캠핑의 최적 장소다.

제공 부관훼리
히코토 랜드 마린 비치(제공 부관훼리)

<미치노에키 센자키친> 시모노세키에서 해안도로를 따라 북쪽 방향으로 올라가면 츠노시마, 모토노스미 이나리신사 등 유명 관광지가 있다. 이곳를 방문하고자 하는 캠핑카 여행자에게 추천하는 장소다. 미치노에키는 우리나라의 휴게소와 같은 곳으로 센자키친은 나가토시 해안가에 위치하고 있어 오션뷰를 즐길 수 있다. 센자키친 내부에는 현지 특산품으로 만든 다양한 먹거리들을 판매하는 음식점과 관광안내소, 마켓 등 시설이 갖추어져 있다. 센자키친 이외에도 국도를 이용하며 만나는 다양한 미치노에키에서 캠핑카 여행이 가능하다.

제공 부관훼리
미치노에키 센자키친(제공 부관훼리)

<아키요시다이 리프레시파크 오토캠핑장> 야마구치현 대표 관광지이자 세계적인 규모의 카르스트 지형인 아키요시다이에 위치한 캠핑장이다. 캐빈, 로그하우스, 일반 캠핑존을 비롯해 차량을 주차하고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규모가 큰 오토 캠핑장이 다. 내부에는 온천 시설이 구비되어 있어 캠핑과 온천욕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다. 아키요시다이, 아키요시동굴, 벳부 벤덴이케 등 다양한 관광지들과 인접해 캠핑카 여행의 최적의 장소다.

제공 부관훼리
아키요시다이 리프레시파크 오토캠핑장(제공 부관훼리)

부관훼리는 여행유튜브 채널 브루스리TV와의 협업을 계기로 캠핑카로 떠나는 여행을 비롯해, 현지 캠핑장과 협력하여 다양한 니즈를 채울 수 있는 여행상품을 준비하고 있다.

부관훼리 관계자는 "현재 부관훼리 홈페이지에서 일본 캠핑 여행 추천여행지 소개와 함께 추첨을 통해 왕복 승선권을 받을 수 있는 응원 댓글 이벤트(6월 25일~7월 9일)를 진행 중에 있다"면서,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한편, 부관훼리 차량 선적비용(2023년 8월 1일부터 출발 기준)은 승용차 길이 5M 미만 65만원, 길이 6M 미만 78만원이다. 자세한 사항은 부관훼리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오이노야마공원 주차장(제공 부관훼리)
오이노야마공원 주차장(제공 부관훼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