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2-27 08:17 (화)
'2023 국제 수산물 교역 심포지엄' 23일 개최
'2023 국제 수산물 교역 심포지엄' 23일 개최
  • 부산취재팀
  • 승인 2023.06.20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해양수산개발원(KMI, 원장 김종덕)은 오는  23일 서울 LW컨벤션센터에서 '2023 국제 수산물 교역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우리나라 수산물·수산식품 수출 경쟁력을 진단하고 실질적인 수출 활성화 방향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KMI가 주최하고 해외 바이어 및 현지 수출지원기관 등이 연사로 참여하며, 총 2개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1부 주제발표는 수산물 수출 경쟁력 제고를 위한 논의와 주요 수출국의 시장 동향을 주제로 진행되며, ▲혁신 성장을 위한 수산물 수출 활성화 방안(KMI 이상건 센터장), ▲미국·중국·일본 현지 수산물 시장 트렌드(수협 노인섭 LA무역지원센터장, aT 박성국 중국지역본부장, 수협 박강성 도쿄무역지원센터장)를 발표한다. 

특히, 미국·중국·일본 등 각 수산물 수출지원기관이 분석한 현지 수산물 소비 동향과 한국산 수산물에 대한 현지인의 인식, 수산물 수출 유망품목 및 수출전략 등이 제시될 예정이다. 

2부 해외 바이어와 함께하는 자유토론은 해외 현장에서 한국산 수산물·수산식품을 유통·판매하는 해외 바이어 및 국내 수출업체들이 함께 모여 의견을 나누는 자리로 진행된다. 

김대영 KMI 본부장을 좌장으로, △박승준 해양수산부 수출가공진흥과장, △조성현 수협 칭다오무역지원센터장, △김지영 제이비젼 유에스에이 대표, △이호영 미국 H마트 매니저, △하기석 동원재팬 대표, △김정기 ㈜청해랑 중국지사 대표, △이경수 무궁화 유통 매니저가 토론자로 참석한다. 

주제발표에서 제시된 내용을 바탕으로 해외에서 한국산 수산물에 대한 평가, 현지 소비자 공략을 위한 전략, 수산식품 수출 시 유의점 및 개선사항 등 현장 중심의 실질적인 내용이 공유될 예정이다.

KMI 수산정책사업본부 김대영 본부장은 “2022년은 코로나19의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수산물 수출액이 역대 최고인 31.5억 불을 달성하였으나, 세계적인 고물가·고환율·고금리 등 글로벌 통상환경의 불확실성이 계속되고 있다”고 하며, “이번 심포지엄 개최를 통해 현장 중심의 새로운 시각에서 현재 우리나라 수산물 수출을 진단하고 실질적인 활성화 방안을 도출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