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7 17:13 (토)
동정/ 송 해수부차관, 8일 인천 수산인들 만난다
동정/ 송 해수부차관, 8일 인천 수산인들 만난다
  • 수산산업팀
  • 승인 2023.06.07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상근 해양수산부 차관은 6월 8일 인천종합어시장에서 상인과 인천시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유통업계 릴레이 간담회를 개최한다.

이 자리에서 송 차관은 “규모가 큰 도매시장에 비해 영세한 어려운 여건 속에서 인천종합어시장을 국내 양식 활어 유통 1번지로 일구어내신 모든 관계자분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며,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등 수산업계 당면 현안을 허심탄회하게 이야기해 주시기 바란다”라고 말할 예정이다.

해양수산부는 지난 4월부터 경남·제주·전남·경북 등 권역별 생산자단체 간담회를 진행하였으며, 유통업계 간담회를 이어간다. 이와 관련, 송 차관은 지난 6월 1일 자갈치시장과 6월 2일 노량진수산시장을 방문했으며, 6월 중 온‧오프라인 유통업체, 도매시장 관계자를 차례대로 만날 계획이다.

또한, 이날 송 차관은 “후쿠시마 원전사고 이후 우리나라 바닷물과 수산물은 단 한 차례도 방사능 기준치를 초과한 사례가 없다”며 “우리 바다와 수산물은 안전하다고 분명하게 말씀드릴 수 있다”라고 강조하는 한편, “과학적이고 객관적으로 확인되지 않은 사실에 근거한 주장으로 인해 우리 어업인은 물론 수산 관련 종사자들의 피해가 우려되는 만큼 과학에 기반한 소통과 정보제공도 더욱 적극적으로 해나가겠다”라고 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