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7 17:13 (토)
해양수산투자기관협의회, 7일 오전 서울에서 개최
해양수산투자기관협의회, 7일 오전 서울에서 개최
  • 해양정책팀
  • 승인 2023.06.07 0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정례 해양수산 투자기관 협의회'(이하 협의회)가 7일 오전 10시 서울 역삼 드리움 포레스트홀에서 열린다.

협의회는 민간 투자자 관심 제고 및 유망기업에 대한 투자 확대를 위해 2017년에 19개 투자기관이 참여하는 협의체로 출범, 매년 4차례의 기업설명회(IR)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협의회에는 해양 분야 유망기업으로 넷스파, 펠릭스테크가, 수산 분야 유망기업으로 아쿠아프로주식회사, 바다한스푼이 참가하여 기업설명회를 진행한다.

또한, 라이트하우스컴바인인베스트먼트, 가이아벤처파트너스 등 15개 회원사가 참석하여 투자 가능성을 검토할 예정이다. 

협의회 이후 투자기관과 기업 간 개별 협의를 통해 투자 여부를 결정하고 세부 조건을 조정한다.

조승환 해수부 장관은 “이번 협의회를 통해 해양수산 유망기업들이 필요자금을 적기에 확보하여 한 단계 도약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해수부는 하반기 중 협의회를 추가로 개최하고, 이와 함께 투자기관이 직접 기업을 방문하여 공장‧설비 등을 견학하고 투자를 검토하는 ‘기업현장 방문행사(팸투어)’를 진행한다.

한편, 작년에는 해양수산 투자기관 협의회를 통해 5개 해양수산 기업이 총 107억원의 투자유치에 성공하였고, 협의회 회원사 투자기관도 43개사로 증가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