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6 09:48 (금)
대산항에 대형유조선·소형선박 정박지 추가 지정
대산항에 대형유조선·소형선박 정박지 추가 지정
  • 항만산업팀
  • 승인 2023.06.02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산항 항세도(제공 대산지방해양수산청)
대산항 항세도(제공 대산지방해양수산청)

 

충남 서산 대산항의 정박지가 추가 지정되먼서 입·출항길이 보다 안전이 확보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산지방해양수산청(청장 류승규)는 '대산항 항만시설 운영세칙'을 개정하여 대산항 신도항로 근처에 거대 유조선박 및 소형선박 정박지를 추가 지정했다고 밝혔다.

정박지는 '배가 안전하게 머물 수 있는 해안 지역'으로, 이곳에서 입출항 대기와 유류 및 물품 공급, 선원교대 등이 이뤄지는 일종의 안전한 주차장이다.

이번 정박지 추가지정은 대산항 이용자들이 수년간 요구했던 정박지 혼잡도 해소를 위해 대산해수청이 예산을 확보해 결실을 맺은 것이다.

제1·2항로 주변 정박지의 밀집도(현재 150%-230%)를 대폭 낮춰, 지난해 대산항을 이용한 선박 중 96%(1만2378척, 1억2800만톤)가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1일 운영세칙 개정 고시 이후 홍보기간을 거쳐 대산항 이용 선박들은 오는 6월 19일부터 해운항만물류정보시스템(Port-Mis)을 통해 신규 정박지를 사용할 수 있다. 홍보기간에 해도에 정박지가 구현될 예정이다.

류승규 청장은 "도선사, 대산VTS, 현대오일뱅크 등 유화사 등 대산항을 이용하는 업체 및 관계기관과 선박통항 안전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힘써왔다"라며, "앞으로 컨활성화, 항만기본계획 수정 등 물동량 창출을 위한 다양한 방안들을 마련하여 대산항이 안전성과 효율성을 담보한 명실상부 충남지역 거점항만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