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5-24 09:54 (금)
해진공 대학생 서포터즈, 선화주 우수기업 HMM 방문
해진공 대학생 서포터즈, 선화주 우수기업 HMM 방문
  • 해운산업팀
  • 승인 2023.05.27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 한국해양진흥공사
제공 한국해양진흥공사

 

한국해양진흥공사(사장 김영수, 이하 공사) 대학생 서포터즈가 선화주 우수시업인 국내 최대 선사인 HMM 등을 방문했다.

공사는 우수 선화주기업 인증제도 대학생 홍보 서포터즈가 지난 12일과 15일에 각각 인증기업인 HMM(주)과 CJ대한통운(주)을 대상으로 기업현장 탐방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우수 선화주기업 인증제도는 선주와 화주간 불공정 관행을 근절하고, 상생협력을 유도하기 위해 선화주 상생협력 기업에 인증을 부여하고, 인센티브(정책금융 우대금리, 법인세 및 항만시설사용료 감면 등)를 제공하는 제도다.

우수 선화주기업 인증제도 대학생 홍보 서포터즈(이하 서포터즈)란 해운, 항만, 물류에 관심있는 대학생들을 선발하여 인증기업 탐방, 신규 업체 추천, SNS 콘텐츠 제작 등 인증제도 홍보를 위해 운영하는 제도로서, 올해는 지난 4월 28일 제2기 서포터즈 발대식을 시작으로 5주간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서포터즈는 양 기업에 방문하여, 선주와 화주의 상생 전략, 인증제도 효과와 개선방향 뿐만 아니라 글로벌 해운물류시황 변화 대응, ESG경영 추진전략 등 다양한 질문을 통해 홍보를 위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굴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한 서포터즈는 "평소 대학생들이 취업하고 싶어하는 기업에 방문할 수 있어 매우 의미 있었다”며, "향후 남은 서포터즈 활동기간 동안 대학생다운 참신한 아이디어를 통해 인증제도를 널리 홍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우수 선화주 인증기업 간 상생협력 및 소통의 장 마련을 위하여 26일 서울 코엑스에서 '2023년 상반기 선화주 교류회'를 개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