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13 12:18 (토)
㈜한진, 한국로지스틱스대상 수상 영예
㈜한진, 한국로지스틱스대상 수상 영예
  • 물류산업팀
  • 승인 2023.05.23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 한진
제공 한진

 

㈜한진이 국내 물류업계에서 권위가 가장 높은 한국로지스틱스대상에서 대기업 부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 26회째를 맞은 한국로지스틱스대상은 사단법인 한국로지스틱스학회가 지난 1998년부터 매년 국내 물류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업, 단체 등을 발굴하여 시상하는 행사로 올해는 19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개최됐다.

지난 2010년에도 물류기업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는 ㈜한진은 급변하는 글로벌 물류산업의 환경에서도 적극적인 해외 시장 개척, 택배/물류 인프라를 활용한 신규 사업기회 발굴, 디지털 플랫폼 비즈니스 육성, ESG 경영 강화 등의 성과를 인정받았다.

㈜한진은 지난해 창사이래 최대 실적을 달성하며, 아시아 대표 글로벌 스마트 물류 기업(Asia Top-Tier Smart Logistics Solution Company)으로의 도약을 위해 지속가능한 성장기반을 마련하고 있다.

올해 인도네시아 대표사무소를 법인으로 전환하고 미국 내 풀필먼트 서비스 확대, 글로벌 이커머스 관련 물류 솔루션 역량 강화 등 현재 12개 해외법인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또한, 대전 스마트 메가 허브 구축, 인천공항 GDC 및 부산과 인천 주요 항만 배후부지에 글로벌 물류센터 투자 등으로 택배/물류 인프라를 확충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신규 사업기회도 발굴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디지털 플랫폼 사업을 집중적으로 육성하고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디지털플랫폼사업본부를 신설하여 ㈜한진이 보유하고 있는 물류 역량에 디지털을 접목한 플랫폼 서비스를 바탕으로 글로벌 물류와 친환경 활동에 더욱 박차를 가해 미래 성장기반을 구축할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제고하고 있다.

이 밖에도 전기차 충전 인프라 구축, 친환경 패키징 개발 등의 친환경 물류활동과 우수한 K-브랜드의 해외 진출 교두보를 마련하는 등 물류 역량을 바탕으로 한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한진 관계자는 “이번 수상으로 국내 물류산업 발전을 위한 많은 노력을 인정받아 뿌듯하다. 앞으로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물류기업으로서 급변하는 글로벌 물류산업의 환경에 유연하게 대처해 고객과 함께 성장하고 지속가능한 가치를 창출하여 국내 물류산업 발전에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