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6 18:06 (금)
부산항신항 배후단지 입주업체 지원 설명회 개최
부산항신항 배후단지 입주업체 지원 설명회 개최
  • 부산취재팀
  • 승인 2023.02.22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항만공사(BPA, 사장 강준석)와 한국해양진흥공사(사장 김양수)는 지난 21일 부산항신항 복지플러스센터 대회의실에서 '2023년 부산신항 배후단지 입주업체 지원 설명회(이하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이 운영하는 배후단지 입주기업을 위한 프로그램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한 설명회에는 부산신항 배후단지에 입주한 69개 업체의 임직원들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부산항신항 배후단지에 입주한 업체가 기존 시설을 리모델링 또는  확충하거나, 물류센터를 추가 확보하는 경우에 금융 조달 수요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날 설명회에서 한국해양진흥공사는 해운항만사업자의 경쟁력 확보를 위한 항만과 물류센터 투자 진행 사례를 소개하였으며, 항만 배후단지 입주기업에 대한 다양한 금융지원 방향을 설명했다.

부산항만공사는 2023년 BPA 동반성장사업 및 전년도 우수사례 소개 등을 통해 배후단지 입주기업들이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안내했다. 

양 기관은 이번 설명회를 계기로 부산항의 항만물류 기업들과의 상생·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홍성준 BPA 운영본부장은 “올해 상생펀드 규모 확대(총 180억원), 생산성 향상 지원사업, 근로자휴가 지원사업, 기술보호 지원사업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라며 “배후단지 입주기업의 경영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해양진흥공사 관계자는 “금번 설명회에 이어 여수광양항만공사, 인천항만공사 등과 배후단지 입주업체 대상 설명회를 추가로 개최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거점 항만 배후단지 내 금융 조달 수요를 청취하고 업체별 맞춤 투자지원 방향을 수립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