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1 13:47 (일)
고부가가치 수산가공식품 수출유망상품화 참여기업 모집
고부가가치 수산가공식품 수출유망상품화 참여기업 모집
  • 수산산업팀
  • 승인 2023.02.16 0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수부, 15~28일까지 접수…총 4단계로 구분해 최대 2억원 지원

해양수산부는 수출용 수산 가공식품을 개발해 상품화하고 해외 시장 홍보·판촉을 위해 추진하는 ‘수출유망상품화 사업’에 참여할 수출기업을 15일부터 2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수출유망상품화 사업은 해외 소비자가 원하는 수산 가공식품을 개발하고 원물 중심의 수산물 수출 구조를 개선하기 위해 지난 2012년부터 추진되고 있다.

유망상품 개발 단계에 따라 특화상품개발 1단계(3곳 선정), 특화상품개발 2단계(2곳 선정), 상품고도화 1단계(8곳 선정), 상품고도화 2단계(7곳 선정) 등 총 4단계로 구분해 최대 2억 원을 지원한다.

선정기업의 사업 성과 등을 평가해 최대 4년까지 연속으로 지원이 가능하다.

선정된 기업은 배정된 수출유망상품화 예산 내에서 수출상품 개발 비용과 해외시장 마케팅 비용 등을 집행해 고부가가치 상품을 개발·고도화하고 수출하는 데 활용할 수 있다.

지난해에는 기업 17곳을 대상으로 국제 수산식품 인증비, 제품 개발·고도화 비용, 해외시장 홍보비, 판촉비 등을 지원해 40개 제품을 개발, 600만 달러의 해외 매출을 달성했다.

사업 신청은 수산식품 수출지원 플랫폼(http://biz.k-seafoodtrade.kr)을 통해 할 수 있다.

박승준 해수부 수출가공진흥과장은 “원물 중심의 수산식품 수출 구조를 다변화하고자 해외 소비자 수요를 파악해 이를 반영한 고부가가치 수산 가공식품 개발이 중요하다”며 “수출기업 육성과 해외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해 스타 상품 개발과 고도화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