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7 17:13 (토)
해양수산연수원, 대만 DP인력 양성…교육품질 글로벌 입증
해양수산연수원, 대만 DP인력 양성…교육품질 글로벌 입증
  • 부산취재팀
  • 승인 2023.02.15 0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무협약 체결(제공 연수원)
업무협약 체결(제공 연수원)

 

한국해양수산연수원(원장 김민종)은 지난 13일 대만 경제산업청 산하 교육연구기관인 MIRDC와 대만 DP운항사 전문인력 양성에 필요한 국제인증 교육을 연수원에 위탁 운영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DP(Dynamic Positioning, 동적위치제어)란 해양플랜트와 특수선 등 특수분야에서 선박 위치를 스스로 제어하기 위한 기술을 말한다.

대만 MIRDC(Metal Industries Research & Development Centre, 대만 가오슝 소재)는 1950년대 대만 정부에서 설립한 산업분야 연구기관으로, 해상풍력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 필요한 전문인력 양성사업을 수행하는 기관이다.

이번 협약을 위해 양 기관은 2022년부터 지속적으로 협의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협약체결을 통해 매년 60~80명 규모의 대만 현지 교육생이 연수원에 방문하여 관련교육을 이수하게 되었으며, 그동안 고난도 전문분야로 인식되었던 DP교육의 특성상 대규모 교육생을 해외에서 직접 유치하게 된 것은 이례적인 성과로 평가된다.

연수원은 대만 해상풍력단지 건설에 필요한 DP운항사 인력양성과 관련하여 향후 2년간 총 150명 규모의 대만 교육생을 위탁 교육하게 된다.

김민종 원장은 "연수원은 DP분야에서 세계적 수준의 교육인프라와 전문교원, 국제인증 교육체계를 갖추고 있으며, 이번 사례는 유럽의 선진 교육기관과 비교를 하더라도 우리 원의 교육품질이 뒤지지 않음을 입증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번 협약이 DP운항사 외에도 해상풍력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해양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글로벌 교류협력을 강화하는 교두보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