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3-02-08 11:53 (수)
한진, '슬로우레시피' 뭐길래...중소 제조사 해외 진출 지원하나
한진, '슬로우레시피' 뭐길래...중소 제조사 해외 진출 지원하나
  • 물류산업팀
  • 승인 2023.01.18 2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KCL 유덕룡 인증본부 본부장, KCL 조영태 원장, 한진 조현민 미래성장전략 및 마케팅 총괄 사장, 한진 노삼석 대표이사가 업무협약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KCL 유덕룡 인증본부 본부장, KCL 조영태 원장, 한진 조현민 미래성장전략 및 마케팅 총괄 사장, 한진 노삼석 대표이사가 업무협약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진이 슬로우레시피(Slow Recipe)를 통해 국내의 우수한 친환경 중소 브랜드 및 제조사의 해외 진출 지원에 앞장선다.

슬로우레시피는 한진의 ESG 경영을 강화하기 위한 친환경 활동의 하나이자, 친환경 제품 수요가 증가하는 글로벌 시장의 트렌드에 맞춰 2022년 2월 오픈한 ‘친환경 역직구 쇼핑몰’이다. 국내의 우수한 비건 및 지속 가능한 친환경 제품을 생산하는 중소 제조사의 해외 진출을 위한 유통⋅판매⋅물류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현재는 슬로우레시피 홈페이지와 공식 인스타그램(@my_slowrecipe)을 운영하고 있으며, 글로벌 이커머스 입점 등 채널을 다각화하고 있다.

한진은 오픈 후부터 고객이 안심하고 쓸 수 있는 친환경 제품을 소개하기 위해 기능성과 안전성 등에 대해 까다롭고 엄격하게 심사해 제조사를 발굴하는 것은 물론, 종이 완충재와 종이 쇼핑백 등 친환경 패키징을 사용해 배송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특히 슬로우레시피에 입점한 제조사를 대상으로 친환경 제품 인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를 위해 한진은 1월 17일 서울 중구 한진빌딩에서 한진 노삼석 대표이사, 한진 조현민 미래성장전략 및 마케팅 총괄 사장, KCL 조영태 원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KCL(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KCL은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의 유관 기관으로 바이오, 에너지, 화재안전, 건설재료, 생활용품, 물류, 부품소재 등 산업 모든 분야의 시험⋅검사⋅인증 및 연구 개발 등을 수행하고 있는 국내 최대 국가공인 시험인증기관이다. 재직자 직무능력향상교육 및 수출 기업을 위한 해외규격인증 등 기업과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양 기관은 업무 협약을 통해 앞으로 3년간 슬로우레시피 입점 제조사의 판매 제품에 대해 KCL에서 수행하는 품질 시험 및 안전성 검사, 비건 및 식품의약품안전처 천연⋅유기농 화장품 인증과 같은 친환경 제품 인증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한진은 K-패션 ‘숲’, 글로벌 원클릭 등과 같은 플랫폼을 통해 소상공인 및 국내의 우수한 브랜드가 해외로 진출할 수 있도록 물류를 지원하는 역할을 강화하고 있다. 또 친환경 포장재 ‘그린와플’ 개발 및 날개박스 공동 구매 서비스, 친환경 동행 플랫폼 ‘Green On Hanjin’, 친환경 윤활유 협력 사업, 전기차 충전 인프라 구축 등 친환경 물류 활동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