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3-02-08 11:53 (수)
친환경선박 보급 지원 사업 공모…3월말까지 모집
친환경선박 보급 지원 사업 공모…3월말까지 모집
  • 해운산업팀
  • 승인 2023.01.16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수산부(장관 조승환)는 중소형 연안선사의 친환경선박 건조를 지원하기 위해 1월 13일부터 오는 3월 31일까지 사업대상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친환경인증선박 보급지원사업’은 윤석열 정부 100대 국정과제에 포함된 사업이다. 지난해 60억원을 지원(5척)한 사업규모를 138% 확대, 올해 142억5000만원을 지원해 7척 이상의 친환경선박 건조를 추진한다.

신청 자격은 전기-하이브리드, LNG선박 등 친환경 인증 3등급 이상 선박을 발주하는 연안선사에서 지원할 수 있다.

지원대상 선박으로 선정되면 2년 동안 건조 비용의 최대 30%에 해당하는 보조금을 지원받게 된다.

지원 대상의 선정은 심사위원회를 통해 선박의 친환경도, 선사의 기업건실도, 사업계획 타당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결정이 이뤄진다.

선사는 사업 신청 때 친환경 예비인증서를 제출해야 하므로 인증서 발급에 따른 소요기간을 감안해 사업 신청을 준비해야 한다.

친환경선박의 예비인증 등급 결정 및 심사위원회 운영 등 선정 절차는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을 통해 진행된다.

‘친환경인증선박 보급지원사업’ 신청과 관련된 구비서류 및 세부 선정기준 등 자세한 내용은 해수부(www.mof.go.kr) 누리집과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www.komsa.or.kr)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태성 해수부 해사안전국장은 “친환경선박 보급지원 사업은 경영여건이 어려운 영세한 국내 선사의 친환경선박 도입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민간부문에서 친환경선박이 점차 확대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