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2-12-02 17:49 (금)
KR, 지속가능경영 대상 수상…해사산업 성장 기여 
KR, 지속가능경영 대상 수상…해사산업 성장 기여 
  • 해운산업팀
  • 승인 2022.11.17 0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선급(KR, 회장 이형철)은 지난 11월 10일 서울 aT센터 그랜드홀에서 사회적책임경영품질원이 주최한 ‘사회적책임경영품질 컨벤션 2022’에서 지속가능경영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속가능경영 대상은 기업의 업종 및 규모를 불문하고 ESG의 평가범주인 환경·사회·지배구조에서 기업의 지속가능경영 역량, 관리 체계, 확산 노력 및 성과가 우수한 기업을 선정해 시상한다. 

KR은 6개월에 걸친 서류심사, 현장실사 및 검증 등 까다로운 심사 과정을 거쳐 △리더십 △지배구조 △사회적 책임 활동 △환경경영 활동 △사업 성과 분야에서 우수한 실적을 인정받아 본 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지난해 지속가능경영을 본격 추진하기 위해 지속가능전략팀을 신설하는 등 많은 노력을 기울여온 KR은 의미 있는 실적을 내고 있으며, 특히지속가능경영인증센터를 통해 국내 최초로 조선·해운 산업특화 지속가능(ESG) 진단지표를 개발하고 진단 서비스를 시행하는 등 해사업계의 지속가능경영 경쟁력 제고와 확산을 돕고 있다.  

이날 시상식에 참가한 김명식 KR 경영기획본부장은 "KR은 창립 이래 해상에서의 안전 및 환경보호라는 선급의 사회적 책임을 다함으로써 국내 해사 산업계의 지속 성장에 기여해오고 있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더욱 더 해사산업계 전반에 선한 영향력을 펼치며 지속가능경영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