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6 18:06 (금)
현대중공업 군산조선소 재가동 선포식 개최 
현대중공업 군산조선소 재가동 선포식 개최 
  • 조선산업팀
  • 승인 2022.10.31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1월부터 재가동 예정인 현대중공업 군산조선소가 재가동 선포식을 갖고 본격적인 재가동 준비에 돌입했다. 

지난 28일 군산조선소에서 열린 선포식에는 한덕수 국무총리와 김관영 전라북도지사, 장영진 산업부 제1차관, 김성호 고용부 고용정책실장, 신영대 국회의원, 현대중공업 한영석 부회장, 국주영은 도의장 및 김영일 시의장, 김미정 군산부시장 등이 참석했다. 

지난 8월 새만금에 이어 취임 후 두 번째로 전북을 방문한 한덕수 국무총리는 김 지사 등과 행사장에 마련된 몽골텐트에서의 스탠딩 환담으로 행사를 시작했다.  부드러운 분위기 속에서 진행된 환담에서는 국무총리를 비롯한 주요 내빈들이 서로 덕담을 나누며 군산조선소 재가동에 대한 격려 및 협력을 당부했다. 

재가동 첫 공정이 시작되는 가공공장에서 진행된 선포식 공식행사는 현대중공업이 준비한 군산조선소 재가동 경과보고 동영상, 현대중공업 한영석 부회장의 환영사 및 한덕수 국무총리, 김관영 도지사, 신영대 국회의원의 축사가 이어졌다.

한 부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내년 1월 차질 없이 재가동이 완료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으며 김관영 도지사는 마지막까지 군산조선소   재가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의 하이라이트인 강재 절단식(Steel Cutting)은 주요 내빈 9명이 무대에서 버튼을 누르면 LED 전광판이 좌우로 갈라지며 뒤에 있던 커팅 기계(플라즈마절단기)가 불꽃을 튀며 철판을 자르는 퍼포먼스로 진행됐다. 동시에 좌우 전광판에는 “군산의 불꽃! 다시 피어오르다”는  문구가 노출되며 군산조선소 재가동의 서막을 재확인 시켰다.

강재 절단식(Steel Cutting) 후에는 공장 시찰이 이어졌다. 국무총리와 김관영 도지사 등 주요 내빈은 전북도청이 마련한 버스로 도크와 안벽을   시찰했다. 군산조선소 배정우 공장장이 함께 탑승해 시설 현황에 대해 설명하며 시찰을 지원했다. 

공장 시찰 후에는 군산조선소 인근에서 오찬 간담이 진행됐다. 김관영 지사는 한덕수 국무총리에게 윤석열 대통령 전북지역 공약사업인 특수목적선 선진화단지 조성을 위한 국가재정사업 반영 등을 건의했다.  

김관영 도지사는“지난 2월 협약식 후 현대중공업의 시설보수 및 협력사 선정, 도와 군산시의 인력양성․고용지원 등 차질 없는 협약 이행으로 재가동 첫 공정인 가공 공정이 시작됐다”며 “내년 1월 재가동이 완료되고 더 나아가 선박 건조로 조속히 나아갈 수 있도록 정부 및 현대중공업과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