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3-01-27 09:42 (금)
한국해양진흥공사, 내달 2일 마린머니포럼 한국행사 공동개최
한국해양진흥공사, 내달 2일 마린머니포럼 한국행사 공동개최
  • 부산취재팀
  • 승인 2022.10.25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년부터 한국해양진흥공사가 전략적 파트너로 부산광역시, 마린머니와 공동 개최하고 KDB산업은행, 한국수출입은행, 한국무역보험공사 등이 후원하는 마린머니 포럼의 한국행사인 ‘제16회 한국선박금융포럼’이 11월 2일 부산 해운대 파라다이스호텔에서 개최된다. 

3년 만에 대면으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글로벌 해운금융 시장전망 △해운산업을 위한 다양한 금융 옵션 등에 대한 주제발표 및 패널토론 등 해운금융 관련 최신 글로벌 동향이 소개될 예정으로, 국내 선박금융 담당자들의 글로벌 네트워크 형성에도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행사를 주관하는 마린머니는 미국에 본사를 두고 그리스 아테네와 싱가포르에 지사를 운영하는 글로벌 리딩 해양금융 정보제공 업체로, 매년 뉴욕·함부르크·싱가포르 등 전 세계 13개국에서 연 5천명 이상이 참석하는 해양금융 관련 포럼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에서는 해양금융 중심도시인 부산에서 2007년부터 행사를 개최하고 있으며 이와 관련된 모든 정보는 마린머니 홈페이지(marinemoney.com)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김양수 공사 사장은 “이번 포럼에서 제시되는 다양한 해양금융 관련 최신 주제들을 참고하여 우리 선사들이 해양금융시장 변화에 보다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11월 1일 개최하는 ‘KOBC 마리타임 컨퍼런스’와의 시너지 효과도 계속 높여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