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7 08:58 (토)
“여수·광양항은 추석 연휴에도 정상 운영합니다”
“여수·광양항은 추석 연휴에도 정상 운영합니다”
  • 항만산업팀
  • 승인 2022.09.08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지방해양수산청(청장 직무대리 전용호)은 오는 추석 연휴기간(9.9.~9.12., 4일간) 동안 선박 입출항과 화물 하역작업 등 항만서비스 이용에 차질이 없도록 '22년도 추석 연휴기간 항만운영 특별대책'을 수립·시행한다.

먼저 선박이 원활하게 입출항할 수 있도록 항만 민원신고와 허가신청 업무를 처리하는 ‘해운항만물류정보시스템(PORT-MIS, http://new.portmis.go.kr)을 정상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더불어 예선과 도선사 대기조를 편성하여 평상시와 다름없는 예·도선 서비스를 제공하고, 수출입화물의 시급한 하역작업을 비롯한 중요·긴급상황에 대비하여 현장 경비인력과 항만관련 업·단체간 비상연락망을 구축하였다.

오는 추석 연휴기간에 광양항 여수산단 관련부두는 여천일반부두를 제외하고 정상운영하며, 광양항 광양지역의 8개 부두(POSCO 관련부두(제품, 고철, 로로, 후판로로), ’컨‘부두, 하포일반부두, 자동차부두, 현대하이스코부두)를 제외한 모든 부두는 정상운영한다.

'22년도 추석 연휴기간 항만운영 특별대책'은 여수지방해양수산청 누리집(https://yeosu.mof.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여수해수청 선영재 항만물류과장은 “추석 연휴에도 안전하고 원활한 항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관계기관 및 업·단체와 긴밀하게 협조하여 연휴기간 중 항만이용자의 불편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