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6 17:12 (금)
WinGD, HSD엔진과 메탄올 저속엔진 개발 나선다
WinGD, HSD엔진과 메탄올 저속엔진 개발 나선다
  • 조선산업팀
  • 승인 2022.09.07 0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위스에 본사를 둔 선박엔진 기술사인 WinGD는 메탄올 연료추진 엔진개발을 가속화하기 위해 HSD엔진사와 JDP(Joint Development Project)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본 JDP는 2024년까지 탄소중립 연료인 메탄올로 구동할 수 있는 엔진 출시를 목표로 '국제해사기구(IMO) 2050' 요건을 충족하는 탄소 순배출량 제로 수준의 저속엔진 및 관련 솔루션을 마련하게 된다.
 
이번 JDP에서 WinGD는 메탄올 연소 및 연료 분사기술, 배기가스 후처리 및 엔진 개념 설계를 제공하고 HSD엔진은 최적화된 엔진 제조 및 조립방법을 도입하여 제품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고 테스트를 위한 연료공급 장치, 배기가스 후처리 시스템을 지원하게 된다.

WinGD사 R&D 총괄부사장 Dr. Dominik Schneiter는 “대체 연료를 사용하는 차세대 엔진 개발은 투자 예산 마련과 기술 구현을 위한 신소재 개발은 물론 이의 적용 및 실용적 제작을 위한 엔진제작사의 참여가 핵심이므로 글로벌 엔진제작사인 HSD엔진사와 협업을 하게 되었으며, 목표 기간내 메탄올을 연료로 하는 저속엔진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HSD엔진사 CTO 최종태 상무는 “WinGD와 협력 프로젝트를 통해 HSD엔진사는 조선소 및 선주들에게 다가올 배출규제에 만족하는 완전한 대체연료용 추진 엔진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JDP는 WinGD 엔진 제품군에서 X92, X82와 같은 대형엔진에 우선 개발 순위를 두어 친환경 메탄올 연료에 시장 관심이 급증하고 있는 초대형 컨테이너선박용 엔진을 최적화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