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8 18:20 (일)
전남 일부 지역 적조 경보 상향 발령
전남 일부 지역 적조 경보 상향 발령
  • 해양환경팀
  • 승인 2022.08.31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수산부(장관 조승환)는 8월 30일 18시부로 전남 고흥군 외나로도에서 여수시 돌산도 해역에 내려진 ‘적조 주의보’를 ‘적조 경보’로 상향하고, 전남 여수시에서 경남 남해군 연안까지 적조 주의보를 확대 발령하였다.

8월 26일 적조 주의보를 발령했던 전남 고흥군 외나로도에서 여수시 돌산도 해역을 국립수산과학원이 조사한 결과 적조생물인 코클로디니움이 ㎖당 최대 2750개체 이상으로 관찰되고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어 해당 해역의 적조 주의보를 적조 경보로 상향하고, 최대 290개체가 관찰된 경남 남해군에는 적조주의보를 추가로 발령하게 되었다.

이에 따라, 해양수산부는 지난 8월 26일 운영을 시작한 적조종합상황실(반장: 수산정책실장)을 중앙적조수습본부(본부장: 해수부장관)로 전환하고, 국립수산과학원 및 지자체와 철저한 예찰, 신속한 속보 제공, 산소공급기 등 적조 피해 예방 장비 점검과 함께 초동 방제 준비철저, 어류 사육밀도 조절, 양식어장 관리강화에 총력 대응한다고 밝혔다.

이경규 해양수산부 수산정책실장은 “당분간 적조 발생해역이 확대될 것으로 전망되므로 초동방제 준비를 철저히 하고, 양식장의 사육밀도 및 먹이공급 조절, 액화산소 준비 등 철저한 양식어장 관리가 필요하다.”라며 적조 피해 최소화를 위한 적극적인 대비를 당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