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3-01-27 09:42 (금)
천경해운, 중대재해 예방 특별 안전점검 실시
천경해운, 중대재해 예방 특별 안전점검 실시
  • 해운산업팀
  • 승인 2022.07.14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경해운은 중대재해 예방 및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보유 선박에 대한 특별 안전 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천경해운은 올해 초부터 안전/보건/환경 업무를 총괄하는 전담부서를 신설하고 인력을 보충하는 등 전사적인 안전 경영 시스템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특별 안전 점검은 이러한 안전 경영 시스템 구축의 일환으로 실시하였으며, 본격적인 태풍 시즌이 도래하기 전 하역작업 포함 업무 프로세스 전반에 걸쳐 모든 선박을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특히, 지난 7월 3일에는 서성훈 대표이사가 한일 벌크 정기선인 'SKY AURORA'호(DWT 5420톤), 1000TEU급 'SKY PRIDE'호 및 'SUNNY LILY'호 등 총 3척의 부산터미널 접안(작업)현장을 방문하여, 선원 및 도급업체 직원의 고충을 듣고 개선사항을 식별, 업무 프로세스 전반을 직접 점검하는 등 안전 제일 경영에 대한 의지를 표명하였다.

서성훈 대표이사는 “이번 특별 안전 점검 결과에서 나타난 부족한 점을 보완/개선하여 더욱 안전한 작업 환경을 만들기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며 “법 대응만을 위한 소극적인 차원을 넘어 능동적이고 적극적으로 재해 예방 노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