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3-02-07 20:52 (화)
라이베리아기국 급성장세 원인은 "최고 품질과 인재 영입"
라이베리아기국 급성장세 원인은 "최고 품질과 인재 영입"
  • 해운산업팀
  • 승인 2022.05.30 0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고의 서비스와 인재 영입 등을 통해 '라이베리아 기국(Liberian International Ship and Corporate Registry, 이하 'LISCR')이 글로벌 시장에서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LISCR에 따르면, 지난 2019년 이후부터 파나마와 마샬제도 등 다른 주요 기국들을 능가하며 세계에서 가장 빠른 성장세를 보이며, 최고의 성과를 내고 있다.

LISCR은 '책임있는 성장(Responsible growth)'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선박등록 톤수, 신조선 등록, LNG 등 이중연료(Dual-fuel)선박 등록이 증가하며 등록선대의 선령이 감소하고 있다. 또한 기국의 업무 이행 능력을 평가하는데 사용되는 항만국통제평가(The key port state control metrics) 결과도 향상됐다.

LISCR CEO인 알폰소 카스티에로(Mr. Alfonso Castillero)는 "LISCR의 전 직원들은 등록선대의 성장뿐만 아니라 품질 및 국제해사규정 준수에 대한 이행능력 향상에 대해서도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있다. 또, LISCR은 등록된 선박들이 안전하고, 현대적이며 효율적인 상태에 놓일 수 있도록 책임있는 성장을 중요시하고 있다. LISCR이 현재 제공하고 있는 고객 중심 서비스(Client-focused service)와 비용 절감(Cost-savings)이 이에 대한 증거들이다. 선박등록세(Tonnage tax revenues)는 안전, 보안 및 국제해사 규정 준수와 함께 등록 선대를 지원하는 시스템과 기술에 직접 재투자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LISCR의 Qualship 21(U.S. Coast Guard 품질인증서) 재진입과 파리 및 도쿄 MOU 화이트리스트(Paris and Tokyo MOU White Lists)에서의 순위 상승은 그동안 LISCR이 조직 내 인력과 기술 및 서비스에 대해 투자를 한 결과로 평가된다. 지난 2년 동안 LISCR에 등록된 선박들은 파나마와 마샬제도에 등록된 선박들 대비 미국에서 보다 적은 선박억류율(Detention rate)를 유지해 온 것으로 나타났다. LISCR은 "고객들에게 잘 알려진 적극적인 예방프로그램(Dynamic Prevention Program) 실시와 해사 전문가들로 구성된 관련팀을 통해 전 세계 등록 선박들의 안전, 보안 및 국제해사규정 준수 이행을 선도적으로 주도해 왔기 때문이다"고 밝혔다. 

LISCR은 "등록된 선박들의 국제해사규정 준수 및 유지를 위해 검사관 훈련프로그램(Liberia Flag State Surveyor training program)에 재투자하고 있다. USCG에서 퇴임한 토드 하워드 선장(Capt. Todd Howard)도 최근 품질 및 교육 SVP로 합류했다. 또, USCG를 퇴임한 크리스 브런클릭 사령관(Commander Chris Brunclik)이 합류하였으며, 신규 검사관 뿐만 아니라 기존의 약 450명 이상의 기국 검사관을 위한 진보된 온라인 프로그램 개발에 참여한다"고 전했다.

또한, LISCR은 2022년 ISO 9001:2015 인증 과정을 성공적으로 완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LISCR은 "ISO 인증을 위해 LRQA(Lloyds Register Quality Assurance)와 제휴하였고,  LRQA는 기국과 관련 시스템, 과정 및 절차에 대한 심층 검토를 했다. 이 성공적인 LISCR에 대한 인증 결과는 내년까지 유지되고, 기국의 품질을 보증하며, 기국은 지속적인 개선에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고 밝혔다.

CEO 카스티에로(Castillero)는 “ISO 9001 인증은 LISCR의 수준 높은 전문 인력 및 업무 처리 절차를 보여 주는 추가 증거이다. LISCR의 업무 처리 방식은 잘 정리되어 있고, 상식적이며, 효과적이기 때문에 전 세계 고객들에게 효율적이며 적절한 서비스를 제공 가능하다. LRQA팀의 전문적인 검토수행 및 기국이 지속적으로 시스템과 업무 개선을 할 수 있도록 협력해준 점에 감사드리며, 실제 해운과 연관이 있는 조직과 함께 일하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토드 하워드 선장은 “이는 향상된 규정 준수와 서비스를 가능하게 하는 ISO 시스템과 적극적인 프로세스(Dynamic processes)를 통해 품질에 대한 기국의 지속적이며 강한 의지를 보여주는 것으로 LISCR의 훌륭한 성과이다”라고 말했다.

LISCR 한국등록처 김정식 대표는 "LISCR은 오랜 역사와 함께 고객들에게 선박과 선원 안전에 대해 혁신적이며 가장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국제 해운산업에 대한 안전과 유지 및 해양환경 보호에 관한 국제해사규정 제정을 지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