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6 11:23 (금)
두원상선 이스턴드림호, 러 체류 국민 70여명 귀국 지원
두원상선 이스턴드림호, 러 체류 국민 70여명 귀국 지원
  • 해양안전팀
  • 승인 2022.03.31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 외교부
제공 외교부

 

최근 對러 제재로 한-러간 직항노선이 3월 4일부터 중단됨에 따라, 정부는 러시아 극동지역 체류 우리국민의 귀국을 위해 3월 30일 러시아 블라디보스톡-동해 노선 특별 여객선 운항을 지원했다.

이번 특별 여객선은 3월 30일 오후 1시 블라디보스톡항 출발, 3월 31일 오후 1시 동해항 도착 예정으로, 블라디보스톡 교민 외에도 인근 사할린주, 하바롭스크주 교민들 73명이 탑승하고 있다. 

지원된 특별 여객선은 두원상선의 이스턴드림호로, 총 480명의 여객을 수송할 수 있다.

코로나19 해외 유입을 억제하기 위해 여객선 운항이 전면 중단된 상황에서 외교부·해양수산부·질병관리청 등 관계부처는 금번 특별 여객선 운항을 위하여 긴밀히 협력했다.

외교부는 재외국민의 원활한 입국을 위해 국내 관계부처와 협의를 조율하고, 주블라디보스톡총영사관·주러시아대사관은 러시아 당국으로부터 여객선 운항 허가를 받도록 지원한다.

해양수산부는 여객 안전 확보를 위해 동해항 국제여객터미널 시설과 선내 여객이용 시설을 점검하고, 여객선내 방역수칙 안내 및 세관·출입국·검역기관과 협력하여 여객선의 신속한 입항을 지원한다.

질병관리청은 재외국민의 안전하고 건강한 귀국을 위해 검역 및 방역 절차를 마련하고, 동해검역소는 코로나19 등 감염병의 국내유입 최소화를 위해 빈틈없는 검역을 실시한다.

앞으로도 정부는 관계부처간 상호협력을 통해 재외국민의 애로사항을 지속 해소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스턴드림호(제공 해수부)
이스턴드림호(제공 해수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