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3-29 18:29 (금)
인천항 신규 배후단지 활용계획 용역 착수
인천항 신규 배후단지 활용계획 용역 착수
  • 항만산업팀
  • 승인 2017.07.19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남봉현)는 19일 공사 대회의실에서 ‘인천항 신규 항만배후단지 활용 계획 및 활성화 방안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인천항만공사(IPA)에 따르면, 이번 용역은 인천항의 신규 배후단지의 적기 공급을 위해 각 배후단지 별로 수요조사를 실시하고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구체적인 활용방안을 수립하기 위해 내년 4월까지 실시된다.

인천항은 2008년 아암물류1단지, 2012년 북항배후단지 이후 추가적인 배후단지 공급이 이뤄지지 않았다. 그러나 2018년 하반기부터 신항 배후단지 1단계 1구역을 시작으로 북항배후단지 북측, 신항 배후단지 1단계 2, 3구역, 아암물류2단지 등 총 488만8000㎡의 신규 배후단지 공급이 순차적으로 예정되어 있어 인천항의 물류부지 부족 문제도 차츰 숨통이 트일 것으로 기대된다.

IPA는 이번 용역을 통해 과거 인천항 물동량과 잠재 화종을 고려해 수요조사를 실시하고, 각 배후단지별 특화 개발방향을 수립해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할 예정이다.

또한, 중소물류기업 전용 공동물류센터, e-Commerce 클러스터, 신항 LNG 냉열 이용 냉동‧냉장 클러스터 등 유치시설에 대한 세부 운영방안에 대한 검토도 함께 실시한다.

IPA 김종길 물류전략실장은 “이번 용역을 통해 인천항에 성장 잠재력이 있는 화물을 유치할 수 있도록 여건을 조성해 고부가가치 물류산업을 유치하고, 물동량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